낮은 CTR, 무엇이 문제일까?
안녕하십니까 이동명 마케터입니다.
이번 시간은 메타 광고 소재에 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노출에 비해 클릭수가 적다면 무엇을 먼저 살펴야할까요?
바로 소재의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가장먼저 살펴봐야합니다.
디자인적인 요소는 배제하고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주기적인 소재 업데이트
소상공인 분들이나 다른 업무로 인해 많이 바쁘신 대표님들이
직접 광고 관리를 하시게 되면 프로모션이나 기간 상품들에 대한
기한이 끝났음에도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셔서 의미 없이 노출되는
광고소재들을 많이 방치하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 세팅을 하실 때 세트-예산 및 일정에서 광고 노출 기간을 설정할 수가 있기 때문에
기한이 정해져 있는 광고의 경우에는 반드시 라이브 전에 광고 노출기간을 세팅하셔야합니다.
2. 시즌성 상품은 미리 준비하기
EC업종이든 DB업종이든 시즌 별로 전환 수는 항상 일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근 1년 간 구매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보고 분석해서
언제 쯤 부터 이 상품에 대한 광고를 기획하고 실행하면 좋을지를
미리 계산해서 하시는 것이 광고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간단한 예를 들자면, 수영복을 판매하시는 분은
봄에 광고 준비를 시작하여서 봄이 끝나가는 5월 말 즈음부터 광고 게시를 시작하시면 좋겠죠?
3. 여러가지 상품을 한번에 광고하고 싶다면
슬라이드/카탈로그 광고를 사용하기
대표적으로 의류 업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형식입니다.
한가지 상품을 보여주기 보단 여러가지 상품을 보여줘서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클릭해서 들어올 수 있게 해주는 형식입니다.
통계적으로 단일 이미지 보다 높은 클릭율이 발생이 되기 때문에
여러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업종이라면 고려해보아야할 광고 형식입니다.
4. 주 고객층의 눈을 사로잡는 글을 사용하기
밈이라는 하이브리드
흔히 말하는 밈을 활용해서 광고 문구를 작성해봅시다.
광고 화면을 빠르게 넘기는 젊은 층들이어도 요즘 유행하는 밈이
광고 문구에 사용된다면 더 오래 머물거나 흥미를 유발할만한 요소가 되겠죠.
연령에 맞는 광고 문구나 말투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키워드 뿐만이 아닌 글로 써도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연령대가 있는 4060에게는 유행하는 드라마나 영화의 유명한 대사를
빌려서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5. 믿음을 줄 만한 후기 , 자세한
수치로 신용을 높이기
해당 상품이 어떤 효과가 어느정도의 향상이 있었으며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증을 받았다거나 하는 말들도 신용을 높이는 중요 요소입니다.
그런 부분을 상세페이지 뿐만이 아닌 소재에도 녹이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상승 시켜야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메타 광고 소재 접근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이동명 마케터에게 연락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