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품질지수, 어떻게 올려볼까?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2.23
조회수 214


품질지수가 낮아서 노출이 안돼요 ㅠㅠ cpc가 너무 비싸요 ㅠㅠ


낮은 품질지수, 어떻게 올려볼까?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찾아온 이동명 AE입니다

 

 

오늘은 무엇을 들고 왔냐구요?

, 바로 품질지수를 높이는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정확하게 "품질지수가 어떤 항목들이 몇퍼센트 배분되어 적용된다 !" 라고 발표한 적은 없지만 어떤 상품들이 품질지수가 높게 쌓이는지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로 파악할 있었습니다.

 

 

품질지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노출대비 클릭량! (클릭율) 그리고 클릭량 대비 구매율! (전환율)' 입니다. 회사의 상품이 얼마나 노출되는지에 비해 클릭과 구매가 많은가가 품질지수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클릭율과 전환율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두가지를 올리는 방법이 어려우신분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두가지 전략을 설정 해드리고 싶은데요... 그것은 바로 !

키워드 공략 시간 공략입니다 !

 

 

 

 

1. 키워드 공략

파워링크를 등록할 캠페인에 따라 키워드 설정을 하는 다들 알고 계시죠?

 

 

너무 우리 상품에 노출량에만 신경을 쓰고 싶어서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는 키워드는 설정하시는 전략도 있습니다만 그럴 경우

노출량 대비 클릭율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단순 품질지수를 올리는게 우선목표라면 저는 !

관련 키워드에만 설정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2. 시간대 공략

만약 우리 상품이 시간대 별로 검색량이나 구매율이 높아지는 아이템이다 !

그렇다면 저는 시간에 핵심 키워드에 입찰가 순위를 높이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이자카야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저녁 시간 대에 예산 설정을 높게 잡으실 수도 있고

대리운전 회사라면20시에서 심야까지의 시간에집중하실 있겠습니다.

관련도 높은 키워드나 입찰가 경쟁을 하시게 되면 노출 대비 클릭율이 월등히 높아지게 되겠죠?

 

 

 

 

이렇게 두가지 전략을 통하여 품질지수가 높아지게 된다면

조금 연관성 없는 키워드를 설정하거나 비싼 시간대에 키워드 입찰가를 비교적 낮게 설정하시더라도

품질지수가 경쟁사들에 비해 높게 되면 가격 설정 대비 순위가 올라갈 밖에 없습니다.

위와 같은 전략들을 참고하여 품질지수 만땅 ! 채울 있는 광고주님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전글
DBDB DEEP 2탄!
2024.12.23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ldm@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이동명 AE
TEL. 02-6049-1162
E-mail. ldm@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6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