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가 도착했습니다. (메타 세팅 지략)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2.30
조회수 102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이동명 AE입니다 

 

오늘은 메타 세팅전략에 대해 간략히 다뤄볼까 합니다.

 

메타 광고를 효율적으로 설정하고 운영하려면 단계별로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메타 광고는 크게 광고계정 >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의 순서 구성되며 단계에서 설정해야 중요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을 만들 번째 단계는 광고 목적 명확히 설정하는 것입니다이는 광고의 목표에 따라 다르며 캠페인 목적에 맞는 설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판매(Conversions): 제품 판매 또는 서비스 구매가 목표일 사용전환 추적 기능을 통해 실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잠재고객 확보(Lead Generation):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의 정보를 얻고 싶을 사용합니다잠재고객 폼을 활용해 고객의 정보를 수집할 있습니다.

 

참여(Engagement): 게시물에 대한 댓글좋아요공유 다양한 상호작용을 유도할 사용합니다페이지 좋아요게시물 참여영상 조회 등이 해당됩니다.

 

설치(App Promotion):  설치를 최대한 유도하는 것이 목표일 사용합니다.

 

트래픽(Traffic): 웹사이트나 랜딩 페이지로의 방문자 유입이 목표일 사용합니다클릭을 유도해 많은 사용자들이 사이트로 유입되도록 설정합니다.

 

인지도(Brand Awareness): 브랜드나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광고를 기억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일 사용합니다.



2. 광고 세트 만들기

광고 세트는 타겟팅과 예산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캠페인 내에 이상의 광고 세트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트별 타겟 설정하나의 세트에서는 타겟팅 없이 설정하고다른 세트에서는 세부 타겟팅을 설정해 광고 효과를 비교하는 것이 데이터 분석에 유리합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Advantage Campaigns): 타겟팅이 명확하지 않거나 보다 넓은 범위의 유저에게 노출하고 싶을 메타의 AI 최적의 타겟을 찾아주는 어드밴티지 캠페인을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세트 목적 설정 광고 세트에서 타겟만 다르게 설정하고 동일한 목적을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이를 통해 광고 성과를 명확하게 파악할 있습니다.



3. 광고 만들기

광고는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단계에서 중요한 것은 시각적 소재와 메시지가 명확하게 전달되는 광고를 만드는 것입니다.




 

집중된 소구점 사용 가지 광고에서 여러 메시지를 전달하려 하기보다는 가지 핵심 메시지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A/B 테스트여러 소재(이미지동영상슬라이드 ) 활용한 A/B 테스트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광고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이를 통해 어떤 소재가 가장 작동하는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단할 있습니다.

 

광고 성과 관리특정 소재의 성과가 저조하다고 해서 광고를 바로 끄기보다는추가 소재를 활용해 머신러닝의 학습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성과를 개선할 기회를 주면서 머신러닝이 최적화를 지속할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이드는 메타 광고 설정을 최적화하는 필수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테스트와 데이터 분석이 필요합니다.




메타 세팅 관련해서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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