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광고, 이 타노스님이 알려드리지!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4.12.30
조회수 139

틱톡광고, 이 타노스님이 알려드리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명 AE입니다????

 

틱톡 광고 해보고 싶은데 틱톡 광고는 도대체 뭔지, 광고 종류는 어떤게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

 

틱톡 광고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광고주님들을 위해 오늘은 틱톡 광고의 종류와 장단점그리고 진행 방식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틱톡광고란 ?>

 

틱톡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 형식을 통해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틱톡은 짧고 임팩트 있는 동영상 콘텐츠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특히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틱톡광고의 종류>

 

1. 인피드 광고

인피드 광고는 틱톡 피드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광고로사용자가 스크롤 할 때 다른 컨텐츠와 함께 표시됩니다.

좋아요', '댓글', '공유등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며클릭을 통해 외부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탑뷰 광고

탑뷰 광고는 틱톡에서 만나는 첫번째 광고로화면은 100% 꽉 채운 풀스크린 전면 광고 입니다연령관심사성별언어 타겟팅이 가능하며 짧은 시간동안 사용자의 주목을 끌기에 효과적입니다틱톡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컨텐츠 다음 지면에 삽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랜딩페이지 옵션으로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사용자가 틱톡 앱을 열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광고입니다전체 화면을 차지하며짧은 시간 동안 사용자의 주목을 끌기에 효과적입니다.



 

3. 브랜디드 이펙트

브랜디드 이펙트는 필터나 스티커, AR효과 등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게 유도하는 광고 형식입니다이펙트 페이지 내 브랜드가 노출되며, 20개가 넘는모션 트리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브랜드 스티커는 틱톡 유저들이 더 쉽고 즐겁게 브랜드 콘텐츠에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4. 쇼핑광고

쇼핑광고는 제품 판매 목적에 최적화된 광고 유형입니다구매의도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및 랜딩페이지 맞춤 적용이 가능합니다틱톡 쇼핑광고는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의 의도에 맞춰 광고를 최적화하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틱톡광고의 장점>



1. 젊은 층 타겟팅 가능

틱톡은 1020세대가 주 사용자층이므로 이들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에 매우 효과적입니다이들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에 매우 효과적이며젊은 층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높은 참여도

틱톡은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광고에 대한 참여도가 매우 높습니다브랜드가 제공하는 해시태그 챌린지나 브랜디드 이펙트를 통해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광고 콘텐츠를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3. 바이럴 마케팅 잠재력

틱톡의 콘텐츠는 빠르게 확산되는 특성이 있어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유연한 예산

틱톡 광고는 다양한 광고 형식과 유연한 예산 설정이 가능해소규모 예산으로도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또한예산에 맞춰 광고의 노출 범위와 빈도를 조절할 수 있어 효율적인 비용 관리가 가능합니다.

 

<틱톡 광고의 단점>



1. 짧은 광고시간

틱톡의 동영상 콘텐츠는 주로 짧은 시간(15~60내에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복잡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광고 메시지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다양한 영상 소재 필요

틱톡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콘텐츠를 자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주기적으로 새로운 영상 소재를 제작하고 업로드해야 하며이는 시간과 비용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빠르면 하루에 1개씩 소재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틱톡 광고 세팅 방식>

 

틱톡 광고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1. 목표 설정브랜드 인지도웹사이트 방문앱 설치 등 광고의 목표를 설정

2. 타겟 설정연령성별위치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타겟팅을 설정합

3. 광고 형식 선택인피드 광고브랜디드 해시태그 챌린지 등 목표에 맞는 광고 형식을 선택

4. 광고 제작틱톡의 짧고 임팩트 있는 스타일에 맞는 광고 콘텐츠를 제작

5. 캠페인 실행 및 모니터링광고를 실행하고실시간으로 성과를 모니터링하며 필요한 경우 최적화를 진행

 

*틱톡 광고 진행 하실 때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틱톡은 머신러닝이 아직 활성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 성과 캠페인을 사용하기보다는 직접 설정하고 최적화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틱톡 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추가로 궁금한 사항이나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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