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DB DEEP 3탄!
DBDB DEEP 3탄!
실 DB,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동명 AE입니다
오늘은 DB업종 실DB문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DB 업종광고주에게있어 DB 문의수를늘리는것은주요광고목표중하나입니다.
그러나단순히 DB 문의수가많다고해서모든 DB가유의미한것은아닙니다. 또한, 광고비를많이투입하면 DB 문의량은증가할수있지만, 그것이곧실질적인 DB로이어지지않을수있습니다.
중요한것은질낮은 DB나단순문의가아닌, 실질적인 DB의비율을높이는것입니다.
<실 DB 증가를위한핵심전략>
실질적인 DB를증가시키기위해서는직접적인니즈를가진잠재고객에게광고를노출시키는것이중요합니다.
이를위해광고의효율성과타겟팅을강화해야하며, 잠재고객의관심을사로잡는광고전략을세우는것이필요합니다.
특히, 브랜딩과신뢰성을강화하여고객이단순문의만남기고이탈하지않도록만드는것이중요합니다.
고객이우리브랜드를믿고선택하게하려면검색광고의활용이필수적입니다.
검색광고는소비자의니즈를가장직접적으로반영하는매체이기때문에, 이를통해고객의실질적인수요를충족시키는것이효과적입니다.
<세부키워드의활용>
대부분의메인키워드는경쟁이치열하고단가가높습니다.
그러나 DB 전환율이높지않을수있으므로, 메인키워드대신세부키워드를공략하는것이효과적입니다. 세부키워드는자사만의강점과특징을반영한키워드를설정해야합니다.
예를들어창업업종에서 "프랜차이즈창업" 같은일반적인키워드대신,
"여성 1인창업",
"저비용창업",
"혼자하기쉬운창업”과같은특화된세부키워드를설정하는것입니다.
이러한세부키워드를발굴하고,
DB 전환율이높은키워드에우선적으로광고예산을투입해야합니다. 예산이한정적일경우, 전환율이낮은메인키워드의순위를낮추고세부키워드에집중함으로써광고효율성을높일수있습니다.
< 메타광고와리타겟팅전략>
DB 업종에서는주로홈페이지를통한문의를유도하지만, 잠재고객양식을활용하는경우도많습니다.
잠재고객양식은빠르고간편하게문의를남길수있다는장점이있지만, 충동적으로남기는경우가많아질낮은 DB가발생할수있습니다.
따라서이러한방식은신중하게고려할필요가있습니다.
메타광고의핵심장점중하나는리타겟팅기능입니다.
이를통해한번우리홈페이지에방문한잠재고객에게지속적으로광고를노출할수있습니다. 창업에관심있는사람은대개여러번홈페이지를방문하고, 고민을반복하다결국우리브랜드로돌아올가능성이높습니다. 리타겟팅을통해이탈한잠재고객에게다시광고를보여주고, 설득하여재유입을유도해야합니다.
리타겟팅광고는이탈한잠재고객을다시데려오는중요한도구이므로이를적극활용하여 DB 전환율을높이는것이필수적입니다.
DB 문의수를단순히늘리는것이중요한것이아니라, 실질적인전환율을높이는광고전략이중요합니다.
이를위해검색광고와세부키워드전략, 메타광고를활용한리타겟팅등을적극적으로활용하여광고효율성을극대화해야합니다.
이렇게체계적인전략을수립하여실질적인 DB 문의를늘린다면, 더나은성과를기대할수있을것입니다.
추가로궁금하신부분이있으시다면언제든지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