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소재 고민 얼음~!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1.21
조회수 97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배너광고를 집행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 고민 한 번쯤은 무조건 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광고소재 어떻게 기획해야하지...?

어떻게 해야 우리 광고가 눈에 띄지...?


오늘 이 질문에 대해 시원하게 긁어드리겠습니다!


1. 가장 기본적로는 광고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브랜딩이 목적인지

- 구매 전환 및 매출 증대에 중점을 둔 목적인지

- 게임이나, 앱이라면 다운로드 하는 유저를 늘리는 것이 목적인지


이렇게 광고의 목적을 정하셨다면


2. 어떤 매체에서 해당 소재를 이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것인지 정해야합니다.

각 각의 매체 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을 잘 활용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해당 매체의 노출 지면, 이미지나 영상의 사이즈 등등... 

매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런 것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어떤 광고 소재를 만들어야하는지 궁금하시죠?


3. 자사의 타겟층을 활용해 보세요.

타겟층을 분석하여 그 연령대에 맞는 밈이나 유행에 맞추거나,

관심사 등을 추가하여 제작하면 광고의 효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광고 소재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에 맞춘 소재를 제작하는 것과 

사람들이 관심사를 파악해야합니다.


이렇게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재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브랜드의 타겟층을 파악하기 어려우신 광고주님이 계신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 AE에게 연락 주시면

신속하고 꼼꼼하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ldm@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이동명 AE
TEL. 02-6049-1162
E-mail. ldm@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6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