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소재 고민 얼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배너광고를 집행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 고민 한 번쯤은 무조건 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광고소재 어떻게 기획해야하지...?
어떻게 해야 우리 광고가 눈에 띄지...?
오늘 이 질문에 대해 시원하게 긁어드리겠습니다!
1. 가장 기본적로는 광고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브랜딩이 목적인지
- 구매 전환 및 매출 증대에 중점을 둔 목적인지
- 게임이나, 앱이라면 다운로드 하는 유저를 늘리는 것이 목적인지
이렇게 광고의 목적을 정하셨다면
2. 어떤 매체에서 해당 소재를 이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것인지 정해야합니다.
각 각의 매체 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을 잘 활용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해당 매체의 노출 지면, 이미지나 영상의 사이즈 등등...
매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런 것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어떤 광고 소재를 만들어야하는지 궁금하시죠?
3. 자사의 타겟층을 활용해 보세요.
타겟층을 분석하여 그 연령대에 맞는 밈이나 유행에 맞추거나,
관심사 등을 추가하여 제작하면 광고의 효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광고 소재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에 맞춘 소재를 제작하는 것과
사람들이 관심사를 파악해야합니다.
이렇게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재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브랜드의 타겟층을 파악하기 어려우신 광고주님이 계신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 AE에게 연락 주시면
신속하고 꼼꼼하게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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