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GFA 광고 마스터 찍는다. 카탈로그편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1.23
조회수 81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 AE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GFA 캠페인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이전 글을 인 보셨다면 클릭하기<


오늘은 

카탈로그 캠페인에 대해 더 자세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은 

말 그대로 카탈로그 형식으로 상품 정보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노출 위치로는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1. 네이버 메인 페이지

2. 네이버 패밀리 매체 - Ex) 밴드, 스노우, B612, 푸디

3.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Ex) 네이버 날씨, 지도, 교통 


카탈로그 캠페인의 판매 목적은

고객의 니즈 및 관심사를 파악해서 상품을 추천하고,

스토어 상품과 연동 되어 자동으로 소재가 생성 되어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매칭이 가능하답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의 가장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리타겟팅' 입니다.


우리 제품에게 관심은 보였지만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들을 놓치지 않고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재공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카탈로그 켐페인을 집행하실 때 가장 큰 포인트는

타겟군을 설정하지 않는 것 입니다.


이 광고는 같은 제품군들이

실시간으로 입찰 경쟁을 통해 노출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타겟군까지 설정을 해 두신다면 노출될 확률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최대한 많은 모수를 확보해야하는 것을 꼭 잊지말고 기억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이신 분들 중 배너광고를 집행하고 싶으시다면

무조건적으로 추천드리는 광고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카탈로그 캠페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 AE에게 연락 주시면

맞춤형 컨설팅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ldm@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이동명 AE
TEL. 02-6049-1162
E-mail. ldm@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6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