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GFA 광고 마스터 찍는다. 카탈로그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 AE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GFA 캠페인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카탈로그 캠페인에 대해 더 자세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은
말 그대로 카탈로그 형식으로 상품 정보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노출 위치로는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1. 네이버 메인 페이지
2. 네이버 패밀리 매체 - Ex) 밴드, 스노우, B612, 푸디
3.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Ex) 네이버 날씨, 지도, 교통
카탈로그 캠페인의 판매 목적은
고객의 니즈 및 관심사를 파악해서 상품을 추천하고,
스토어 상품과 연동 되어 자동으로 소재가 생성 되어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정교한 매칭이 가능하답니다!
카탈로그 캠페인의 가장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리타겟팅' 입니다.
우리 제품에게 관심은 보였지만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들을 놓치지 않고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재공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카탈로그 켐페인을 집행하실 때 가장 큰 포인트는
타겟군을 설정하지 않는 것 입니다.
이 광고는 같은 제품군들이
실시간으로 입찰 경쟁을 통해 노출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타겟군까지 설정을 해 두신다면 노출될 확률이 현저히 낮아집니다.
최대한 많은 모수를 확보해야하는 것을 꼭 잊지말고 기억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이신 분들 중 배너광고를 집행하고 싶으시다면
무조건적으로 추천드리는 광고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카탈로그 캠페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 AE에게 연락 주시면
맞춤형 컨설팅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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