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종 마케팅해보자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5.01.23
조회수 245





안녕하세요! 마케팅쌤입니다 :)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장님들 혹시 지금 어떤 광고 매체를 통해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가요 ?

광고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광고주님들은 모든 매체에 광고를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광고 매체를 사용한다고 해서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의류 쇼핑몰 사장님들은 각 매체의 특성과 강점을 파악하여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쇼핑몰 사장님들이 주목해야 할 광고 매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광고는 포탈 이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사이트를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따라서 광고주님께서 설정한 특정키워드를 검색하였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에 대한 니즈를 가지고 있거나 검토 중인 상태일 것입니다.

의류 쇼핑몰은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뿐만 아니라 현재 인기 있는 패션 아이템과 관련된 키워드를 적극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절별, 트렌드별로 변동되는 키워드를 분석해 타겟팅하면 효율적으로 네이버 검색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메타광고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으로 표현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 제품의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고객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넓은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의류 쇼핑몰인 무신사로 예시를 들면, 무신사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를 소개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신사 스냅’이라는 해시태그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 생성 컨텐츠를 수집하고 이를 다시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3. 구글 쇼핑 광고

구글 쇼핑 광고는 쇼핑몰의 유형에 따라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 광고는 구글 검색 페이지 상단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고객이 광고 상품을 클릭하여 웹사이트로 유입했을 때 요금이 부과되는 CPC(Cost Per Click) 방식입니다. 검색어에 따라 구글 전체, 쇼핑, 이미지뿐만 아니라 유튜브 홈 피드와 검색 결과 등에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글 쇼핑 광고는 매번 상품 키워드나 광고 입찰가를 직접 설정하지 않아도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자동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구글 쇼핑 광고에서 캠페인 유형을 ‘스마트 광고’로 설정할 경우 키워드와 입찰가가 알아서 설정되어 광고주님이 직접 바꾸실 필요가 없습니다.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시면서 광고를 하실 때는 다양한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체마다 각각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시면 효과를 극대화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의류 쇼핑몰 광고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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