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작성자 이동명
작성일 2025.01.23
조회수 412

 안녕하세요 마케팅 쌤입니다~


유튜브 광고를 고려하고 계시지만, 다양한 광고 유형과 비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광고의 주요 유형과 유형에 따른 비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광고 종류>

 

1. 스킵이 가능한 인스트림 광고

광고는 유튜브 동영상의 시작, 중간, 또는 끝에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5 후에 시청자가 광고를 건너뛸 있습니다. 또한, 화면 오른쪽에 배너 광고가 함께 표시됩니다. 광고의 장점은 시청자가 광고를 끝까지 경우에만 광고비가 부과되어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있다는 점입니다.

 

 



2. 스킵 불가능한 인스트림 광고

스킵 불가능한 인스트림 광고는 15 이내로 제공되는 광고이며시청자는 중간에 광고를 건너뛸 없습니다중간에 광고를 건너뛸 없기 때문에 전달하려는 내용이 반드시 전달되므로중요한 내용을 짧고 강렬하게 전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범퍼 광고

6 이하의 짧은 광고로시청자는 건너뛸 없습니다간결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이며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유리합니다.

 

(http://newsroom.bigfoot9.com/2019/03/26/%EC%9C%A0%ED%8A%9C%EB%B8%8C-%EA%B4%91%EA%B3%A0-%EC%A2%85%EB%A5%98-%EC%99%84%EB%B2%BD-%EA%B0%80%EC%9D%B4%EB%93%9C/)



4. 디스커버리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는 유튜브 검색 결과관련 동영상유튜브 홈페이지 등의 추천 동영상 영역에 표시됩니다해당 광고는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클릭한 경우에만 광고비가 발생하므로 타겟팅 접근이 가능합니다.


5. 광고 오버레이

광고 오버레이는 동영상 하단에 반투명한 배너 형식으로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동영상 중간에 나타나지 않으므로 동영상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시청자의 관심을 있습니다.




< 종류에 따른 비용 측정>

 

1. 디스플레이 광고: CPM 기준으로 책정 됩니다평균적으로 1,000원에서 5,000 사이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2. 스킵 가능한 인스트림 광고: CPV & CPM으로 책정되며, CPV  50원에서 200 사이로 변동될 있습니다.

 

3. 스킵 불가능한 인스트림 광고: CPM 기준으로 책정되며 CPM  5,000원에서 10,000 입니다

 

4. 범퍼 광고: CPM 기준이며 6000원에서 12,000 입니다.



5. 광고 오버레이: CPM 또는 CPC 기준이며, CPC 보통 50원에서 200 사이 입니다.



*CPC(클릭 비용), CPM( 노출당 비용), CPV(조회 비용)

위에 언급된 비용은 대략적인 수치로실제 비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있습니다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는 세계적으로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플랫폼으로다양한 연령대와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따라서 유튜브 광고를 활용하면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있습니다유튜브 광고 진행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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