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더이상 어렵지 않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동명 AE 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이 인스타그램 ROAS 높이는 방법에 대한 문의를 하십니다.
해서! 오늘은 인스타 ROAS 상승 꿀팁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타겟팅 최적화
인스타그램에서는 정확한 타겟 설정이 중요합니다. 광고가 도달한 대상이 명확하고 관련성이 높게 설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도달할 대상의 연령대, 관심사, 행동, 위치, 구매 패턴 등을 고려하여 맞춤형 타겟팅을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기존에 전환된 고객의 특성을 분석한 후 유사한 사용자 그룹을 타겟으로 하는 유사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유사 타겟팅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전환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2. 리타겟팅
웹사이트 방문자 또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 등 특정한 행동을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정한 행동을 한 고객에게 구매 유도를 하는 메시지나 특별 할인 혜택 또는 할인 쿠폰을 제시하여 전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인플루언서 활용
인플루언서 활용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플루언서를 선정하실 때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를 선정하시기보다는 광고주님의 브랜드와 어울리고 타겟 고객이 유사한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여성 의류를 광고할 경우 남성 인플루언서 보다는 여성 의류를 주로 콘텐츠로 진행하고 있는 여성 인플루언서 선택하는 것이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