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유의해야할 점?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이동명 AE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설정하실때 유의하셔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1.파워링크와 비즈 사이트 영역은 동시에 광고를 노출할 수 없음
네이버 검색 창에 검색어 입력을 하면 파워링크와 비즈 사이트에 노출되지만 키워드에 따라 통합검색 영역 내 파워링크와 비즈 사이트의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주님께서 주의하실 점은 파워링크와 비즈 사이트 영역은 동시에 광고를 노출할 수 없습니다. 이는 광고 입찰가와 품질 지수에 따라 1-10위는 파워링크, 11-15위는 비즈 사이트에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검색 이용자가 적은 일부 키워드는 파워링크 영역 광고가 노출되는 수가 제한되어 있어 최대 개수까지만 노출되며, 비즈 사이트에서는 아예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하루 예산 설정
하루 예산을 설정하시면 해당 금액이 초과되었을 때 광고가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따라서 요금을 막무가내로 빠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선에서 하루 예산을 설정해두시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3. 요일/시간대 설정
모든 업종에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전화 문의가 필수인 업종에서는 광고비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늦은 저녁이나 새벽시간에는 광고를 꺼두어 광고비를 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의 업종이 광고를 통해서 문의를 해야 하는데 저녁시간까지 광고가 노출되어 있으면 클릭 시 금액만 빠져나가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영업시간 기준으로 광고를 켜두시고 나머지 시간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자동 차단을 세팅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파워링크를 설정하실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안내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