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어~? 가격 또 올라간다?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의 이동명 AE 입니다 :)
네이버 광고 유형중에서 신제품 검색광고 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많은 네이버 광고 유형 중에서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신제품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에 신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와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광고 유형입니다. 해당 광고는 신제품 출시 후 초기 단계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소비자가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때 제품 정보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처럼 네이버 최상단에 일주일간 2개의 브랜드가 균등하게 노출됩니다.
(이미지 출처:https://blog.naver.com/thenullyimpact/222777543944)
그렇다면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를 진행하면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1. 브랜드 인지도 상승
신제품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시켜 소비자들이 제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신제품이 시장에 처음 등장하는 시점에서 이러한 광고는 매우 중요합니다.
2. 즉각적인 효과 기대
신제품 출시 후 초기부터 소비자들에게 노출되어 빠른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 구매를 유도하여 시장에 신제품을 빠르게 안착시킬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신뢰도 향상
네이버 검색에서 최상위에 노출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호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 진행 시 아래와 같은 사항들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출시일 증빙 필요: 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제품만 진행 가능. 단, 리뉴얼 또는 갱신되어 출시 된 제품 혹은 서비스도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진행 가능
2. 브랜드 증빙 자료 필요: 유통사 진행불가. 브랜드 소유주가 직접 진행
3. 광고주 직접 소유한 페이지로만 랜딩 가능
4. 신제품과 적합한 키워드가 신제품검색광고에 입찰이 가능한지 확인 필요
오늘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과 관련해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