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이동명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GFA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전용 지면에 스토어의 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커머스 전용 광고 상품인 "쇼핑 소식 광고"를 집행하는 캠페인입니다.
주요 특징
노출 위치: 쇼핑탭, 장보기탭, 쇼핑홈, 장바구니 등 네이버 쇼핑 관련 주요 지면에 노출됩니다.
혜택 정보 강조: 내 스토어 쿠폰, N Pay 적립, 프로모션 등 혜택 정보를 강조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옵션: 일반 타게팅 및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 타게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
비즈채널 등록: 네이버 쇼핑 유형의 비즈채널을 등록해야 합니다.
캠페인 목적 선택: 캠페인 목적으로 '쇼핑 프로모션'을 선택합니다.
광고 그룹 설정: 맞춤 타겟 설정, 게재 위치 선택, 입찰 전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소재 등록: 네이티브 이미지 타입을 선택하고, 고객혜택 및 프로모션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점
고객 혜택 강조: 스토어의 프로모션과 혜택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높은 전환율: 쇼핑 탭이라는 공간의 특성상 구매 전환율이 높은 편입니다.
알림받기 타겟 활용: 내 스토어를 알림받기한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광고주를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차후 다른 플랫폼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마케팅 방향성뿐만 아니라 매체 선정 및 셋팅,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기획, 브랜드 방향성을 모두 제시하는 올라운더 마케터를 찾으신다면 AMPM글로벌 이동명AE에게 문의 주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