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광고 - 네이버 SA광고 파헤치기 2탄
안녕하세요!!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AE입니다.
많은 외식, 뷰티 업종 등의 광고주분들이 파워링크 광고는 진행하고 있지만 "플레이스 광고는 뭐야...?" 하는 광고주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워링크에 이어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안양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플레이스 광고입니다.
즉 특정 '지역'이 포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광고 유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신 플레이스 광고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이 운영되고 있을 때만 집행 가능합니다.
따라서 집행하기 전 자신의 매장 정보를 스마트플레이스에 먼저 등록해야
플레이스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플레이스 광고는 왜 필요할까요?
사람들은 회식, 모임, 가족외식 등 특정 이벤트가 발생되면 맛집을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다양한 매장을 탐색하며 자신의 소구점에 맞는 매장을 방문합니다.
마지막으로 그 매장이 마음에 들면 리뷰를 작성하는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자신의 매장을 상위 노출시키기 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플레이스 광고를 집행하는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설정해야 할까요?
결과부터 말씀 드리자면 키워드 세팅을 따로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입력한 광고주분의 업체 정보(업종, 매장주소, 소식, 메뉴 정보 등)를
바탕으로 연관키워드가 자동으로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혹시 전혀 관련 없는 키워드가 노출될까봐 걱정이시다면 안하셔도 됩니다!
연관 없는 키워드는 광고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제외키워드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예산, 타겟팅 설정 등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임선현 AE에게 연락해 주시면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