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뷰티 브랜드 Green People의 창의적 마케팅을 통한 매출 경신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46

“크리에이티브 실험이 수익 폭발을 이끌다 – Green People 사례 분석”

– AMPM GLOBAL 퍼포먼스 마케터 이정택 –


 배경 & 문제 정의

Green People은 자연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로, 전환 정체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특히 웹사이트 전환률 하락, 측정 데이터 손실(GA4 기반)의 문제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에 한계가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전략 접근법

  1. 크리에이티브 실험 중심 전략

    • 기존 광고 틀에서 벗어나 전면적인 크리에이티브 리프레시.

    • 제품 이미지, 메시지, 카피 전반에 걸쳐 다양한 버전을 테스트.

    • 테스트 속도를 높이기 위해 외부 에이전시와 협업.

  2. 데이터 복구 및 측정 체계 고도화

    • GA4 측정 손실 대응을 위해 쿠키리스 대응 솔루션 도입.

    • 전환 기반 자동 최적화 가능하도록 데이터 기반 강화.


 주요 성과

  • 클릭률(CTR) 113% 증가

  • 클릭당 비용(CPC) 48% 감소

  • 방문당 전환비용(CPLPV) 73% 감소

  • Organic/Direct 유입 127% 증가

  • 월 매핵심 인사이트 요약

전략 요소효과
빠른 A/B 크리에이티브 실험고효율 메시지 조기 발굴
측정 데이터 복구 및 강화자동 최적화 가능
전문 에이전시와 협업기획 → 실행 → 분석까지 일원화
장기 수익 구조 확보브랜드 채널 유입 증가 및 재구매 기반 확보

✅ 3-Sentence Insight


  • 크리에이티브도 퍼포먼스의 중심입니다. 영상·이미지·카피 모두 A/B 테스트로 검증하세요.

  • 에이전시 활용은 성과 단축의 지름길입니다. 빠른 실행과 피드백 루프를 만드는 데 필수입니다.

  • 장기적인 브랜딩 지표까지 보세요. 퍼포먼스는 클릭률만이 아닙니다. 브랜드 유입 증가는 궁극적 성과입니다.


Green People  브랜드 스토리


어린 소녀의 민감한 피부를 돌보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되어 자연 피부 관리의 세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자

주변 세상을 건강하게 가꿔줄 진정한 유기농 뷰티 제품을 개척해 나아가는 여정.


뷰티는 자신을 가꾸는 행위입니다.

브랜드의 색갈을 칠해 이야기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전달해 보세요.


“데이터가 말하게 하고, 크리에이티브가 설득하게 하라.”

퍼포먼스 마케팅은 숫자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광고가 소비자의 ‘선택’으로 이어지는 모든 과정을 설계해드리겠습니다.

AMPM GLOBAL 퍼포먼스 마케터 이정택 드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3년 8개월 간 퍼포먼스 마케터로서의 집대성

ROAS 7800%의 실집행 경험을 모든 광고에 녹여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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