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 내 브랜드를 최상단으로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6.25
조회수 62
안녕하세요. 광고성과로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입니다.
오늘은 브랜드검색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어떤 브랜드가 해당 광고를 집행하면 좋을지 말씀 드려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먼저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 브랜드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브랜드키워드는 브랜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키워드를 뜻합니다.
입찰가가 브랜드 쿼리량, 템플릿, 기간에 따라 정해지는 CPT(기간형 과금)상품이기에
자신의 브랜드의 전반적인 상황을 근거로 집행할지, 말지를 객관적인 분석 하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브랜드가 주로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를 집행할까요?

브랜드 키워드의 검색량이 일정 수준 이상이고, 자사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유사 상품과의 혼동 가능성이 있는 브랜드에게 효과적입니다.
즉, 경쟁사가 해당 키워드를 활용해 파워링크나 쇼핑광고로 유입을 빼앗을 수 있는 경우, 브랜드 보호와 유입 방어 측면에서 
브랜드검색광고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SNS, 오프라인 등 외부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접한 사용자의 검색 유입이 많은 브랜드, 혹은 브랜딩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 중인 브랜드라면
검색 타이밍에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검색광고가 유용합니다.

반면 브랜드 쿼리량이 적거나, 브랜드 인지도가 아직 낮아 검색보다 타 플랫폼 유입이 중심이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 경우 SA보다 DA, SNS 광고에 예산을 더 투자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즉, 브랜드검색광고는 브랜드 쿼리량, 브랜드 보호 필요성, 브랜딩 투자 유무를 기준으로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 및 기타 궁금하신 점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95
Mobile. 010-3994-2089
E.mail lsh120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신뢰 그리고 소통

뷰티 , 패션 업종 전문 마케터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lsh12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임선현 AE
TEL. 02-6049-4295
E-mail. lsh120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