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단가 높은 EC업종 제품, 온라인 광고 전략은?!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7.02
조회수 29

안녕하세요. 광고 성과로 신뢰를 만드는 임선현 AE입니다.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객단가가 높은 업종은 단일 구매만으로도 매출이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구매 전환까지의 소비자 여정이 길고, 신뢰 형성이 중요한 만큼 광고 전략에서도 세심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 신뢰 구축과 전환 최적화를 동시에 고려해야 합니다.


1. 고객 여정 기반 캠페인 설계

객단가가 높은 제품일수록 즉흥적 구매보다는 정보 탐색과 비교 과정이 길어집니다. 

따라서 인지부터 전환까지 단계 별 캠페인을 나누는 것이 핵심입니다.


가구(침대) 업종을 예로 들어

메타 트래픽 캠페인, 유튜브 광고, 네이버 GFA 등으로 자사만의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를 전달하고

여기서 쌓인 모수를 활용하여 메타 전환 캠페인, GFA 카탈로그 캠페인을 통해 전환 및 리타겟팅 진행 후

특정 수준 이상의 브랜드 노출수를 확보하였다면 브랜드검색광고의 집행 여부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소재 기획


객단가가 높은 제품들은 실제 내돈내산 후기, 수상 내역, 인증 마크, 품질 보증 등 

이러한 소구점들을 활용해 고객의 신뢰도를 이끌어 낼 소재 전략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메타,네이버 GFA 광고의 경우 소재가 반이라는 말도 있듯이

객단가를 불문하고 소재는 광고의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3.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가령, 경쟁사들이 메타 전환 캠페인을 집행하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을 소구점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고 해서 우리도 프로모션 및 소재 기획해 메타광고를 반드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쟁사와 차별화된 우리 브랜드만의 강점을 기준으로 맞는 매체에 더 많은 예산 투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브랜드의 상황, 다른 마케터만의 전략이 모두 다르기에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분석과 마케터의 뛰어난 역량을 기반으로 정답에 가까워질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객단가가 높은 EC 업종에 속해 있지만 ROAS가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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