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없이 매출을? AI 기반 쇼핑광고 '애드부스트'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7.21
조회수 47
안녕하세요. 광고 성과로 신뢰를 만드는 임선현 AE입니다.
오늘은 지난 5월에 베타 버젼으로 출시된 AI를 통해 자동으로 광고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 AD Voos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부스트는 별도의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노출 지면 역시 검색, 쇼핑, 콘텐츠, 추천 영역 등 다양한 지면에서 광고주님의 특성과 성과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위치에 자동으로 게재가 되며 노출 지면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NAVER
AI기반이라해서 애드부스트를 사용만 한다면 광고 성과가 무조건 개선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집행을 통해 얻은 성과 데이터 기반으로 학습해서 입찰가를 조정하기 때문에
전환 추적을 설정하지 않거나 전환이 발생하지 않으면
데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에 AI가 제대로 학습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광고 소재, 랜딩 페이지, 키워드 등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꾸준히 관리하며 애드부스트를 집행하는 것이
애드부스트를 효율적으로 집행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애드부스트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95
Mobile. 010.3994.2089
E.mail lsh120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