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 I사 네이버검색광고 전환당단가 20% 감소 문제점 및 개선사례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5.02.24
조회수 182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ampmglobal@ampm.co.kr 로 메일 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업종
유통/쇼핑몰 여행/숙박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CPA감소
잠재고객
전체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집행기간
1년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6개월 이상~12개월 미만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1000이
집행 전
광고수익률 200% 전환당비용 6,388원
집행 후
광고 수익률 318% 전환당 비용 5,092원
개요
키워드별 CPA 확인 후 그룹핑 전략
집행내용

전환이 발생하지만 CPA단가가 높은 키워드가 같이 그룹핑되어 전체적 CPA단가 상승이슈

평균 광고 수익률 200% 정도였으나, 객단가가 낮아 마진이 안남는 상태

상세페이지의 설득력이 좋아 전환율은 높은 상황


-> 

CPA 관리를 위해 전환이 발생하지만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따로 분리

주요 전환이 발생한 매체로 노출 제한

검색결과 외 컨텐츠 지면 따로 분리 운영

첨부 파일

여행상품 I사.pdf1.2MB/2025.02.2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