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널별 전략 - 검색 유입만 노리는 광고는 실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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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4-18

조회수 : 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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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검색광고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 많은 브랜드가 검색광고에서 클릭은 높지만 전환은 낮다는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그 이유는 전체 퍼널 설계도 없이 '검색유입'에만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구매 여정은 인지 -> 고려 -> 전환으로 이어지는데

검색 광고는 이 중 '고려' 퍼널의 중간만 자극할 뿐, 브랜드 인지와 감정적 전환 자극이 부족합니다.


사실 요즘같은 시대에서 검색광고만 진행하는 브랜드는 없을 것 같아요.

매체가 다양해진 만큼 광고할 수 있는 지면들과 매체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럼 퍼널 단계별로 필요한 전략과 매체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퍼널 관점에서 광고를 설계하자>


퍼널단계역할

필요한 전략/매

1. 인지브랜드를 알린다GFA,메타 콘텐츠 광고, 유튜브
2. 고려비교하고 관심 갖게 한다네이버 검색광고, 블로그 리뷰, 브랜딩 광고
3. 전환구매 행동 유도리타겟팅, 할인 쿠폰, 랜딩페이지 최적화


퍼포먼스 광고는 한 퍼널로만 해결되지 않습니다.

각 퍼널에 맞는 채널과 메시지를 분리 설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광고 퍼널 분리 전략 - 예시>

(1) 인지 
* GFA -> '비건인데 고농축? 이런 브랜드 봤어?'
* 메타 릴스 광고 -> 고객 후기/ 사용 영상 중심

(2) 고려
* 네이버 검색광고 -> '비건 화장품 추천', '자극 없는 수분크림' 키워드
* 리뷰 콘텐츠 광고 병행

(3) 전환
* 리타겟팅 광고(장바구니/이탈자 대상)
* 쿠폰 자동적용 링크 + 개인화된 메시지
* "최근 본 제품, 10% 할인 중입니다" 형태

만약 이전보다 유입은 늘었는데 구매가 없다면
자사 랜딩페이지의 컨디션을 살펴 보셔야 합니다.
광고로 노출시켜놨는데 막상 전환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이탈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광고 퍼널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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