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U가 많은 패션 제품 판매에 효과적인 GFA 배너 광고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5.04.29
조회수 194

안녕하세요 :)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와이입니다!


이커머스 업종에서는 30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SKU)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많이 있는데요,

특히 의류나 패션잡화 카테고리는 시즌별 신상품이 많아 SKU 수가 타 업종에 비해 훨씬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SKU가 많은 패션 브랜드라면 꼭 주목해야 할 광고 매체가 있으니

바로 GFA 리타겟팅 광고입니다.


Q. GFA 리타겟팅이란?

GFA는 네이버의 배너 광고 매체를 의미합니다.

그중에서도 카탈로그 리타겟팅 광고는 자사몰에 유입되었지만 구매로 이어지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이탈 후에도 다양한 네이버 채널에서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리타겟팅(찜하기, 장바구니 담기, 단순 방문 이탈 등)은 모수가 1,000명 이상이 되어야 집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GFA 리타겟팅은 구매 없이 이탈한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모수가 적어도 충분히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왜 SKU가 많은 패션업종에 특히 효과적일까?

다양한 제품을 가진 패션 브랜드는 고객이 한 번에 구매 결정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GFA 리타겟팅을 통해 구매를 고민하던 고객에게 다시 제품을 노출하면 전환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GFA 리타겟팅은 소액 예산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며, 소액만 집행하더라도 패션업종 특성상 높은 구매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현재 운영 중인 패션 브랜드들의 경우, SKU가 30개 이상이면 하루 2만 원도 채 되지 않는 예산으로 ROAS 300% 이상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뿐만 아니라 자사몰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자사몰 전용 GFA 리타겟팅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만약 자사몰과 스토어를 함께 운영하고 계시다면, 두 채널 모두를 활용해 리타겟팅 범위를 더욱 넓히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혹시 리타겟팅 외에도, GFA나 다양한 배너 광고를 통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제가 자사 브랜드에 꼭 맞는 맞춤형 광고 전략을 직접 설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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