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이렇게만 만들어도 구매전환율 3% 상승합니다
광고로 랜딩페이지까지는 유입 시켰지만,
막상 구매전환율이 좋지 않아 고민이시라고요?
그렇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심리분석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터넷에서 구매할 때
맨 처음 3초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느냐에따라
소비자의 구매여부가 달라집니다
맨처음 3초를 사로잡기위해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글로 후킹을 해주셔야합니다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도
저의 맨처음 3문장에 "공감"이 되서
계속 읽고 계시는걸거에요
자 그렇다면 어떻게 ?
공감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를 만들까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는
바로 경쟁사의 문제점을 뒤집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욕실 슬리퍼를 판매하는 업체인데
경쟁사를 봤더니 불만족하는 대부분의 소비자가 이런말을 남긴
후기를 봤다고 가정해봅시다
"슬리퍼가 너무 미끄러워서 넘어 질뻔했어요"
이런이런...
제가 봐도 욕실에서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는 슬리퍼같네요
그렇다면!
애초에 미끄럼방지가 있는 슬리퍼를 구한 후
이런식으로 공감을 유도해 주시는 겁니다
"다 씻고 나가려는데 바닥이 너무 미끄러워서
넘어질 뻔 하신적이 한두번 아니라고요?"
이제 걱정마세요!
저희 안미끄러워슬리퍼는
비오는 65도 경사에서도 미끄러지지가 않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글로 작성하시는 것보다
실제로 65도 경사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이미지나
GIF로 실험하는 영상을 최상단에 넣어주시는거에요
이렇게 상세페이지 첫상단을 구성해놓으면
"안미끄러운 슬리퍼"를 찾고 계셨던 소비자분들은
어? 이거 내가 찾던 슬리퍼잖아?
사진이나 영상보니 진짜 안미끄러워지나보네
하며 실제 구매까지 전보다 쉽게 결정하실겁니다
자 어떤가요 생각보다 어렵진 않으시죠?
소비자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거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
이것이야말로 사업의 '본질'이고
제대로된 사업을 '확장' 시켜주는게 바로 '마케팅'입니다
그리고 그 마케팅을 제대로 하기위해서는
'소비자의 심리'를 정확히 파악해내는 힘이 필수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을때에는
경쟁사 제품의 후기를 꼭! 참고해주세요
분명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다양한 판매 전략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AMPM 글로벌에서 문혜영을 찾아주세요!
다음에 또 좋은 인사이트 가지고 찾아봽겠습니다
대표님의 사업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또 같이 성장해나갔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