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전 ROAS 260% ▶ 이관후 1,900% (24년 7월)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7.12
조회수 700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

황준호A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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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운영중인 EC 업종 성과 개선 사례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PI : ROAS 500% → 1000% 이상


집행 매체 : 네이버 쇼핑검색, META,GDN, YOUTUBE,바이럴


집행 성과 :  ROAS 2200% 달성


월 스펜딩 : 5,000,000



KPI : ROAS 500% → 1000% 이상

집행 매체 : 네이버 쇼핑검색, META,YOUTUBE,바이럴

집행 성과 :  ROAS 2200% 달성

월 스펜딩 : 5,000,000



1. 바이럴

해당 업체는 고관여 제품으로 기존 자사 쿼리량이 있는 상황.

고관여 상품임에도 불구, 2차 검색 유도시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  부족하여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카페 배포 진행



B.배너광고(META,GDN,YOUTUBE)에서의 타게팅


초기 일주일간  논타겟 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소재별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상품별 타겟을 확인하였으며 
노출지면별, 성별, 연령대별 유입 확인 후
-META 에선 관심사 타겟
-GDN,YOUTUBE 에선 잠재고객 세그먼트와 경쟁사 키워드, URL 타게팅 진행하여
자사 유입량 및 판매량을 증대 시켰습니다.자연스럽게 쿼리량 또한 올라 갔으며

검색광고매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CPC가 저렴한 매체를 활용함으로써 유입증대와 브랜딩의 목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3.네이버 쇼검



네이버 검색광고의 경우 개인적으로 운영시 아예 노출 자체가 되지 않고 클릭도 이뤄지지 않는 상황이였습니다.

상품별로 그룹핑을 진행하여 META 와GOOGLE 배너 운영의 효율을 프리미엄 로그분석  함께 성과를 비교하며 상품별 소재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시간대별 입찰관리를 통해 효율적 광고비 사용을 하였습니다. 

 ROAS는  260% →1,900% 증가하였습니다.




이후 관리에 대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혹은 인사이트 분석 도와 드리겠습니다!

02-6049-4608

감사합니다 :)

  1. 황준호 마케터 집행사례 보러가기 

  2. [업종별 문제점 및 인사이트 분석(실제 집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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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뷰티 업종 L사 인사이트 분석
  5. 남성 패션업종 'W'사 문제점 개선
  6. 법률사무소 업종 H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7. 악세사리 업종 I 사 문제점 분석 (집행중)
  8. 건강기능식품 업종 "H"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집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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