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AE입니다.
오늘은 이커머스 광고 전략 3가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커머스는 광고주들이 잘 아시는
온라인 쇼핑몰, 모바일 앱, 마켓 등 인터넷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온라인 사업에 필수중에 필수인! 광고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럼 이놈의 이커먼스! 어떤식으로 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바로 알아보시죠!
1.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 기초 용어 정리 1탄에서 소개 해드린 검색엔진 최적화 SEO입니다.
쇼핑몰 웹사이트를 최적화하여 검색 결과 상위 페이지에 차지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SEO를 최적화 시키기에는 2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1) 키워드 발굴
업종과 관련된 상품을 선정하여 키워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판다고 해도 키워드 설정이 되지 않으면
잠재고객이 검색을 해도 노출과 유도를 할 수 없겠죠?
따라서 해당 상품 잠재고객의 연령대, 성별, 지역, 관심분야를 파악한 후
키워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2) 사이트 디자인
SEO에서 성능을 측정하는 중요한 부분은 바로 ‘이탈률’입니다.
이탈률이 많을수록 상품의 구매 가치가 떨어진다는 것으로 판단하여
상위 노출 또한 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 썸네일, 연관 문구가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끌리게 만들어 데이터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2. A/B테스트
소비자의 반응을 분석 하기 위한 A/B테스트는
말 그대로A버전과 B버전 두 가지로 나눠 더 효율적인 버전을 사용하는 테스트입니다.
사실 사업을 하시다 보면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판단하기 어려우신 광고주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따라서 A/B테스트는 분석지표를 통해 실질적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측정하고 분석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럼 A/B테스트를 어떻게 수행해야 할까요?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테스트 목표
어떤 상품을 어떤 목표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품의 대표 사진 A와 B를 선정 후
어떤 사진이 CPC가 높았는지 테스트하고 싶다면 이 부분을 목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2) 변수 설정
A/B테스트의 경우 하나의 변수 요인으로 소재를 비교해야 합니다.
상품의 썸네일과 문구를 동시에 변경하면 변수를 파악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적은 수의 타겟과 광고비를 가지고 테스트를 할 경우
결과값에 오류가 생기니 최소 표본 크기를 결정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A/B 테스트를 할 경우 보다 정확한 평가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커머스 광고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주의하실 점은 한 번의 테스트로는 성과 분석 및 CPC, 노출, 유입률이 증가하기 어려우니
반복하여 최적화 분석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메타 광고(META)
마지막으로 소개 할 전략은 메타 광고인데요.
메타 광고의 경우 픽셀을 이용하여 노출, 유입 등 전환 측정한 부분들을 추가하고
앞서 설명드린 키워드 분석 및 A/B 테스트를 통해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을 설정하여
유입을 시키는 전략이 있습니다.
맞춤 타겟을 통해 CPC, 구매율, 전환율을 측정 후
리타겟팅한 고객들을 재유입시키는 방법입니다.
유사 타겟의 경우 상품과 비슷한 제품을 구매한 잠재 고객들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구매 유도까지 시키는 전략입니다.
광고주님들!
COVID-19 때에도 소비자들은 마스크를 사이트별로 비교하며 구매했습니다!
따라서 이커머스 시장에서 메타 광고 전략은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오늘은 이커머스 광고 전략 3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사실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이커머스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겠지만
광고 세팅 영역 부분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2024년은 인터넷 정보화 시대라고 하지만
분명한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저 정윤서 AE와 같은
이커먼스 전문 마케터들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오늘 내용과 관련해 궁금하신 정보나
자세한 광고 분석 세팅 문의를 원하시면
아래 번호로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광고주님의 답답한 마음을 바로 풀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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