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업체, '이 방법' 모르신다면 효율 기대하지마세요!
혹시 아직도 비싼 CPC단가 내시면서,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만 하고 계신가요?
광고비 투자는 하고 계시는데..
진짜 제대로된 효율 확인하고 계신거 맞으실까요?
홈페이지 제작, 앱제작 등 IT 업계의 대표님들!
소비자들에게 어떤식으로 홍보를 하면 좋을지 막막하신분들께서는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오늘은 홈페이지 제작, 앱 제작 등 IT 업계의 온라인 광고에 대한 주제로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본 내용은 제 개인적인 내용이며, 업체의 구체적인 상황에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업체, 과연 어떤 매체에서 어떤 광고를해야 효율이 좋을까요?
크게 5가지 광고에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추천광고 5가지
1. SA 검색광고
우선 본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기전, 홈페이지 제작/ 앱 제작 등의 업체를 찾는 소비자의 '심리'를 아는게 중요한데요
홈페이지 제작 광고는 눈에 자주 띈다고해서 쉽게 구매를 할 수 있는게아니라
애초에 제작 하려는 '의도'가 있는 사람들이 '검색'을해서 전환까지 이루어지는 업종입니다.
따라서 검색기반의 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수있죠
검색광고의 경우에는 크게 네이버 파워링크/구글 SA 광고가 있는데요
같은 검색 광고이지만 네이버 파워링크와 구글 검색광고는 차이점이 많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주로 키워드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되며 PC의 경우 5~10위, 모바일의 경우 1~5위가지만 노출이되고 그 이후는 더보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된 결과에따라 노출 순위가 달라지기때문에 상위노출을 노리는게 좋지만 메인키워드의 경우 가격경쟁이 치열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키워드 발굴과 순위, 노출시간 조정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죠.
타겟팅의 경우 기본적으로 요일/시간대, 지역, 성별, 연령대 등으로 설정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반면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와는 달리 명확하게 광고구좌가 나누어져있지 않으며 비슷한 키워드여도 네이버보다 CPC 단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구글광고이기때문에 유튜브 광고에도 노출이 되는데요, 유튜브에 검색했을때 스폰서드라고 나오는 광고 보신적 있으시죠? 이게 바로 구글 검색광고 랍니다
또한 구글 검색광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머신러닝 최적화 기능과 다양한 키워드의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일치/구문/확장 검색을 통해 노출을 늘리고, 제외키워드를 통해 키워드를 관리만 잘 해주신다면 높은 효율을 느끼실 수 있으십니다.
이처럼 SA광고 진행시에는 네이버 SA만 진행하는게 아닌, 구글 SA 광고 또한 병행하여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 제작'문의와 같이 고관여의 제품은 주로 구매할때 모바일보다는 PC를 활용하여 정보를 탐색하게되고, 최근 크롬의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이기때문에 꼭 네이버뿐만이아니라 구글 SA 광고까지 병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GDN 광고
구글 배너광고라고 불리우는 GDN광고는 다른 구글광고도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지만 특히나 세심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타겟팅 분류는 크게 사용자기반, 컨텐츠 기반, 기기 타겟팅 으로 나누어지는데요 ,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닌 관련 키워드를 검색 한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던지, 관련된 컨텐츠를 접해본 사람들을 타겟으로 광고가 집행가능하기 때문에 진성고객 확보가 용이합니다.
예를들어 홈페이지 제작, 홈페이지 만드는법, 사이트 제작 등으로 검색한 이력이 있는 타겟들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것이지요
또한 과금방식이 CPC 형태인데, 네이버와는 달리 게재 지면 자체가 굉장히 광범위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모비온 배너광고
모비온 광고는 배너 광고의 한 종류로써 각종 언론사, 커뮤니티, 포털 , app 등에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CPC가 저렴하며 데모 및 관심사 기반의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비온 광고는 크게 신규유저를 타겟으로 하는 '유저 타겟팅'과 기존 유저의 재방문 및 구매를 유도하는 '리타겟팅'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기본적으로 유저 타겟팅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노출되거나, 특정 앱, 검색어등을 입력한 사용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이 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의 경우 일정 모수가 확보가 된 경우 만약 경쟁사에서 모비온 같은 ADN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면, 경쟁사의 데이터 또한 쓸 수 있기 때문에 모비온을 사용하여 광고를 집행하는것도 좋은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네이버 파워컨텐츠 광고
파워컨텐츠란 블로그, 포스트, 카페 콘텐츠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시키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인데요,
특정 키워드로 검색시 자연스럽게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같이 느껴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컨텐츠를 만들때에도 이러한 특징을 고려하여 기획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커뮤니케이션 광고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중 한 유형으로써 100만개 이상의 네이버 카페 지면이나 블로그에 영향력 있는 노출량 확보가 가능한 광고입니다. 게시글 댓글 사이사이에 텍스트와 이미지로 배너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키워드를 사용하여 광고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비슷한 카테고리에 관심이있는 사람들이 모인 집단이기때문에 자연스러운 홍보 및 매출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홈페이지 제작, 앱제작 업체와 같은 IT 업종에서 사용하면 좋을 광고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업체 특징에따라, 광고 매체에따라, 광고 소재에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니 잘 선택하셔서 집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기획부터 집행까지 마케팅의 제대로된 성과를 내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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