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보는 쇼핑검색광고 필승 전략 3단계_1
광고는 하고 있는데 공고비만 줄줄 샌다고 느껴지시는 광고주 님들 계신다면,
오늘 내용 꼭 끝까지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만약 떡볶이가 먹고싶다고 생각이 든다면, 어떤 단어로 검색을 하게 되실 것 같으신가요??
아마도 떡볶이, 매운떡볶이, 국물떡볶이 등 각자 검색하는 키워드가 다를 것 입니다.
이처럼 네이버의 첫번째 특징은 누구나 떡볶이를 머릿속에 떠오르더라도 각자 검색한 단어가 다를 수 있다는 것 인데요
소비자가 필요에 의해 검색을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실제 떡볶이를 검색하게되면, 수없이 많은 업체들을 나란히 볼 수 있게되는데요.
이처럼 검색 결과가 경쟁자들과 같이 나타나기때문에 상위 페이지가 아니면 클릭 조차 받기 힘든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패션이나 식기류처럼 디자인의 차이가 있는 제품이 아닌이상 사실상 1페이지 상위노출이 안되면 판매가 힘들다는 것이 두번째 특징이죠
따라서 저는 이러한 네이버의 2가지 특징을 이용하여,
'키워드시장에따른 1페이지 상위노출 판매전략'을 사용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말이 무슨 뜻인지 싶으실것 같아서 말씀드리자면
쉽게말해 오프라인에서도 맛집을 차리려면 상권분석을 한 후 자신의 컨디션에 맞는 위치에 가게를 차리는 것처럼
온라인에서는 키워드 시장을 정확히 분석 한 후,
자사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키워드 시장에서의 상위 노출을 통해 매출을 증진 시켜야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른 전략은 크게 3가지 단계로 이루어지는데요
각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워드 시장조사하는법
2. 네이버 검색광고 셋팅법
3.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개선 방법
꼭 순서대로 진행해야하니 잘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로는 키워드 시장 조사를 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릴건데요
키워드를 시장조사 할 때에는 크게 2가지를 확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시장의 크기 확인과 경쟁사의 경쟁 정도 이죠
그렇다면 시장의 크기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검색량입니다!
키워드는 그 키워드 마다 검색량이 천차 만별 인데요
예를 들어 떡볶이, 국물떡볶이, 매운 떡볶이, 냉동 떡볶이의 검색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새는 모바일 이용이 많아 모바일과 PC의 차이가 꽤나 많이 나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검색량이 높을 수록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키워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요가 높다는말은, 해당키워드의 상위판매자가 된다면 그만큼 매출의 규모 또한 커질 수 있다는 것이죠
힘들게 상위노출까지 성공했는데 막상 소비자의 수요가 없으면 매출 또한 미비한 수준이니
처음부터 노리는키워드 시장의 수요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