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등록.. 진짜 제대로 하고 계신거 맞으신가요? 10가지 꿀팁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07.26
조회수 318

상품 등록.. 진짜 제대로 하고 계신거 맞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


이번에는 잘찾은 키워드로, 네이버 SEO에 맞춰서 제대로 상품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상품등록을 제대로 잘 해주셔야 추후에 광고 품질 지수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니 꼭! 꼭! 꼭! 제대로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등록 제대로 하는 10가지 방법


1.  카테고리 일치

상품등록시에는 모든 키워드의 카테고리를 일치시켜주셔야합니다!


예를들어 떡볶이의 경우, 떡볶이는 식품>냉동/간편조리식품>떡볶이입니다 




상품명에 들어갈 키워드가 떡볶이가 메인이라면, 판매자들의 카테고리를 봐주시고 선택해주셔야합니다. 

식품>과자/베이커리>떡 으로 선택하시면안됩니다! 


2. 상품명 30자 이내 등록 

상품명의 경우 100자까지 작성 가능하지만, 키워드 4-5개 조합으로 30자 이내로 작성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 할인가 설정

처음부터 9900원에 판매하시지 말고, 13000 -> 9900원 으로 할인가를 설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소비자가 봤을때 할인된 상품으로 인지하는것도 좋고, 네이버 또한 소비자에게 유리한 쪽으로 셋팅되는걸 좋아하기때문에

할인가를 적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4. 네이버에서 권장하는 크기의 이미지 사용 

네이버 권장이미지는 1000*1000입니다! 크기를 모두 맞춰서 올바르게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5. 상세페이지 내에 키워드 삽입

상품명에만 들어가는게 아니라 상세페이지 내에서도 키워드를 4-5번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블로그 처럼 글 + 그림 형식으로 작성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6. 상품 주요 정보 전체 기입

브랜드, 제조사 속성 등 전체다 기입 해주셔야 합니다!  최대한 꼼꼼하게 제대로 기입해주셔야 노출에도 유리합니다

특히 상품 속성값은 네이버 쇼핑 검색시 맨 상단에서 따로 체크가능한 부분이기때문에  특히 꼼꼼히 기입 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늘출발 or 무료배송

소비자가 얻는 혜택이 있을 수록 좋습니다. 오늘출발이나 무료배송으로 설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8. 리뷰 및 이벤트

마찬가지로 소비자가 얻는 혜택이 있을 수록 좋습니다. 리뷰 유도를 위해서라도 포인트 및 이벤트는 진행해주시는게 좋습니다!


9. 태그 기입

최대한 네이버 태그사전에 있는 태그위주로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키워드 시장조사시 상품명이나 상세페이지, 속성 등에 못들어간 키워드를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10. Page Title & Meta description 작성

Page Title = 상품명
Meta description = [스토어명] 스토어 소개글 

이 기본으로 적용되지만, 따로 키워드를 넣어 작성해주시는게 검색엔진이 상품을 판단하기에 더 좋습니다



오늘은 상품 등록 꿀팁 10가지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상품명을 잘 만드시고 상품등록까지 잘해주셔야

광고를 돌릴때도 훨-씬 효과가 좋으니 꼭 제대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시다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친절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Contact : 02-6049-4279 / 010-3917-9337
E-mail : mhy@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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