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셋팅해야 광고성과 잘나옵니다
광고 돌리고는 있는데... 광고비만 녹는 듯한 느낌이시라고요?
그렇다면 오늘 글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
이번에는 광고 셋팅하는 방법에대해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광고는 크게 [캠페인 > 그룹 > 소재] 순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이 개념에 대해 먼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1. 캠페인
캠페인은 큰 프로젝트나 목표를 뜻하는 말로
예를 들어 [전달 대비 매출을 2배 이상 올리겠다!] 하는 목표입니다
2. 그룹
그룹은 캠페인 안에서 비슷한 성향을 가진 것들로 모아 놓은 것으로
[관련성이 있는 소재나 키워드 별로 묶어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네이버 검색광고의 경우 제휴되어 있는 여러 매체에 노출이 가능한데,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광고 노출 매체는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만 선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광고그룹의 경우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1) 요일/시간대별 그룹
2) 성별/연령별 그룹
3) 지역별 그룹
4) 모바일/PC 그룹
5) 고효율 그룹
6) 상품별 그룹
그룹을 나눠서 관리를 하게 되면 그룹별 성과를 분석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에
어떤 목적을 가지느냐에 따라 전략적으로 그룹핑하여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떡볶이의 경우 40대 여성이 많이 검색을 하는걸 보고
[40대 여성 그룹]을 만들어 관리를 할 수 있겠죠
3. 소재
소재는 실제로 보여지는 광고를 뜻하는데요,
그룹별로 이미지/할인/이벤트 등 확장소재를 사용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40대 여성 그룹]의 떡볶이 소재는
[초등학생 아이도 잘먹는 매콤달콤한 떡볶이] 등을 사용하여 테스트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광고 셋팅 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을 해 드렸는데요
마케팅은 가설을 세우고 그 가설이 맞는지 끊임없는 테스트를 거쳐야지만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운영하기전에도 시장조사를 잘하여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맞는 타겟을 잘 설정하여 광고 효율을 제대로 높이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운영하시다가 궁금하신점,
자사 광고가 제대로 잘돌아가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Contact : 02-6049-4279 / 010-3917-9337
E-mail : mhy@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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