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데이터 분석은 이렇게하세요!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08.15
조회수 340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이번에는 검색광고 데이터 분석하는 꿀팁에대해 말씀드려보려합니다


검색광고를 하는데 있어 중요한건,

자사와 맞는 '키워드'를 찾아 나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 등록시 셋팅 한 키워드에 우리 제품이 팔리는지 안 팔리는지

확인하고 디벨롭하는 과정은 필수라고 할 수 있죠


광고를 집행하며 나온 데이터를 가지고, 

크게 3가지로 분류하여 세부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1. 전환 키워드 확인

제일 중요한 '팔리는 키워드' 입니다.

우리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서 팔리는지 전환된 키워드를 찾고,

그 키워드를 집중적인 관리하며 더욱 잘 팔리게 만들어 줘야합니다


잘팔리게 만들기위해서는 

입찰가를 좀 더 올려 상위에 노출을 시킨다던지,

광고가 꺼지지 않도록 예산을 늘린다던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 MO/PC 확인

요새는 모바일과 PC의 입찰가 차이가 많이 납니다

특히 고관여 제품일 수록 PC로 검색하여 찾아보고,

저관여 제품일수록 모바일로 검색하여 찾아보곤 하지요


만약 우리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서 판매가 된다고하면,

관리를 할때 MO/PC 가격을 따로 설정하여 관리해보세요!

같은 키워드여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분리운영시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3. 구매 요일/시간대 확인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따라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판매가 되고안되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쌓인 데이터를 분석할때 우리의 제품이 언제 어느시간대에 팔리는지 확인 하고

안팔리는 시간/요일은 OFF 하여 관리한다면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게됩니다 


자, 오늘은 간단하게 검색광고 데이터 분석하는 방법에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광고는 집행하는것보다 데이터를 분석하는게 더 중요하니 꼭 분석하는걸 습관화하세요

만약 혼자서 하시기 어려우시다면 언제든 하기 번호로 연락주세요! 

제가 제대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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