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타겟이 연령층이 있거나 이커머스다? 그렇다면 ㅁㅂㅇ 광고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혹시 인터넷으로 신문을 보다가,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다가,
사이트의 사이드나 중간에 위치한 배너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배너 광고 중에서도 네트워크 배너 업체인 [모비온]은
언론사, 커뮤니티, 포털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의 협력사를 가지고 있는 곳인데요
제휴된 업체가 5,000개가 넘기 때문에 노출량이 어마무시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언론지면이 많기 때문에 자사랑 맞는 카테고리에서 맞춰서도 노출이 가능한데요
예를들어 내가 비건제품을 판매한다 하면, 그것과 관련된 기사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유리하죠
어마한 노출량을 자랑하는 모비온은 CPC형태의 과금형식이지만
인스타 광고(META)나 네이버 배너광고에 비해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식의 노출이 가능한지 노출 형태별 특징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고정배너(스태틱배너)
고정배너는 브랜딩 및 신규 유저를 유입시키는 데에 효율적인 노출 형태입니다
주로 신규 유저의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유저 타겟팅 영역에서 주로 노출됩니다
클릭시 설정한 랜딩페이지로 유입됩니다
2)상품화 배너(다이나믹 배너)
주로 리타겟팅에 효과가 좋으며 유저가 보았던 상품 혹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광고로 송출하여 전환율을 올려줍니다. 광고 클릭시 랜딩페이지로 유입됩니다
3)아이커버
모비온 제휴 매체 접속시 새창이 띄어지는 형태인데요
유저관심 상품페이지 또는 설정한 랜딩URL이 노출되어 즉각적인 전환유도가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에펨코리아에 접속하면 자사에서 설정한 URL이 새창으로 바로 열리게되는것이죠
(*리타겟팅 영역에서는 상품상세 페이지가 자동으로 띄어지며, 유저 타겟팅 영역에서는 광고주가 설정한 랜딩 페이지가 새창으로 띄어집니다)
4)리뷰배너
온라인에서 구매할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바로 리뷰인데요
평점 5점 후기 또는 BEST 리뷰를 스크랩핑하여 노출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리뷰의 경우 4.5이상일 때 부정어를 필터하여 노출하고 있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5)동영상배너
언론사, 포털 등에 주로 게재되는 15초 이내의 짧은 영상의 소재로 이미지 형태의 배너보다 다양한 매시지를 전달 할 수 있으며 주목도가 높습니다. 영상의 과금형태가 CPV가 아닌 CPC 과금 형태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6)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의 사전 캠페인부터 마무리 캠페인까지 가능항 상품으로
사전캠페인, 라이브 방송 캠페인, 자사몰, 스마트스토어 캠페인 등 라이브 쇼핑이 진행되는 것처럼 동영상 소재를 제작/송출하여 시청자 수 증대 및 매출액 확보를 위한 배너입니다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단시간 트래픽 확보에 유용합니다
이처럼 모비온은 다양한 제휴 배너 말고도 자사몰에 유입된 고객을 대상으로 집행가능한
인사이트 마케팅이 있는데요
인사이트 마케팅은 방문유저의 구매유도를 파악하여 관심상품을 노출함으로써 사이트 체류시간과 구매전환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다양한 APP과 함께 광고를 집행할 수도 있는데요
각종 분야별로 제휴된 APP들의 총 2000개 이상의 지면을 활용하여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모비온은 사이트 방문 유저 대상으로 광고가 노출되어 확실한 리타겟팅이 가능한데요,
고관여 제품의 경우에도 한번보고 구매하기 어렵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모비온 같은 광고를 이용하여 자주 노출하여 구매까지 유도하는것이 좋습니다
각종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정교화된 타겟팅이 가능한 모비온 광고!
계정생성부터 스크립트 삽입, 소재제작, 셋팅까지 원큐로 도와드릴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감사합니다!
Contact : 02-6049-4279 / 010-3917-9337
E-mail : mhy@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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