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인스타 광고 없이 어떻게 판매하세요..?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08.15
조회수 329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인스타/페이스북 광고 중 하나인 메타광고에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메타광고 왜 해야할까?

한 조사 결과, 지난해 국민 10명 중 6명이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많이 사용하는 SNS는 바로 인스타그램인데요




20-40대의 이용자 또한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기때문에

이용자가 많은 인스타그램의 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타광고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터넷 뉴스 기사등을 보면 사이드에 작게 나오는 배너 광고와는 달리,

메타광고는 FULL 화면으로 단독 노출이 가능하기때문에 타매체와 달리 단독 광고가 가능합니다


단독광고의 특성상 소비자가 자신과 맞는 광고를 접하게되면,

그만큼 구매까지 이어질 확률도 높아지죠


또한 픽셀을 설치하게 될경우, 소비자 행동의 추적이 가능하게되는데요

소비자 행동을 추적하게 되면 메타광고의 꽃인 '리타겟팅'이 가능하게 되니 

인스타광고를 집행하실 분들은 픽셀 설치가 가능한 자사몰로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스마트 스토어는 픽셀 설치가 불가능하지만, 대략적인 추적은 가능합니다.

단, 유실되는 값이 많아 웬만해서는 픽셀설치가 가능한 자사몰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리타겟팅은 어떤식으로 진행이 될까?

리타겟팅의 경우 장바구니, 페이지체류시간, 구매한지 얼마 이상 지난 고객 등을 타겟으로 집행이 가능한데요 

장바구니에 우리의 제품을 담은고객, 페이지에 일정시간 이상 체류한 고객, 

영양제처럼 구매주기가 확실한 고객 들에게 맞는 소재를 만들어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또한 판매제품과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을 생각하여 관심사 설정이 가능한데요

예를들어 뷰티관련한 광고의 경우 외적인 모습을 중시하는 사람들이라고 가정한다면 다이어트, 운동, 건강 등으로 설정을 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꼭 관심사를 설정하지 않고 나이, 성별 등만 설정한 논타겟으로 돌리면서 집행해도 소재가 괜찮다면 효율이 잘 나오기도 합니다


머신러닝 학습시키는 방법

메타를 잘 사용하려면 머신러닝이 중요한데요

머신러닝이란 AI가 광고를 학습하여 광고를 최적화 시켜주는 형태로 제대로 머신러닝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7일간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전환이 50건이 이루어지기는 힘들기 때문에 목표값을 전환이 아닌 장바구니, 클릭수 등으로 설정 하여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때 머신러닝을 잘 학습시키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셋팅하는게 좋습니다 

1) 소재를 잘만든다

2) 모수의 양을 늘리기위해 타겟층을 넓힌다

3) 5만원이상 사용


결국 배너광고의 특징을 따져봤을때 '소재'를 잘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잘만든 소재는 같은 노출이라도 CTR 이 높아지게 되고 그로인해 CPC 단가도 낮아지게 되는 효과를 가져오게됩니다


따라서 소재하나를 제작하더라도 

우리의 타겟에게 어떤 메세지를 던져줄지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조사하고 만드는게 관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메타광고의 특징에대해 전반적으로 설명드렸는데요

혹시나 어떤식으로 운영해야할지 도움을 받고 싶으신분이라면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제가 자사에 맞는 셋팅과 소재 기획으로 최적화까지 도와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ntact : 02-6049-4279 / 010-3917-9337

E-mail : mhy@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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