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효율 끌어올리는 전략 (로아스 130%에서 460%까지)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09.23
조회수 631

<이관전>

광고비 : 50만원 / 전환매출 : 65만원 (ROAS 130%)



<이관후>

광고비 : 80만원 / 전환매출 : 370만원 (ROAS 460%)



고비를  100만원 이상 쓰지 않더라도 

광고 관리만 제대로 한다면

매출향상 및 로아스 개선,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이번에는 광고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 개선 전략에 대해 말씀드려볼까합니다


적은돈을 쓰더라도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율을 끌어올리는 전략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불필요한 노출 관리 및 효율 좋은 키워드를 집중 케어 하는 방법입니다.


처음 광고를 셋팅하게 된다면 

어떤 키워드에서, 어떤 지면에서, 어느 시간대에서 , 어느 연령대에서 반응이 오는지 알 수 없습니다


시장조사를 통해 대략적인 타겟을 유추할 수는 있지만

확실한 반응은 광고를 집행해야지만 알 수 있게되지요


따라서 검색광고의 경우 처음에는 논타겟으로 집행을 하게되지만

일정기간 광고를 집행한 후에는 광고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 세부적인 조정이 꼭 필요하게됩니다

특히 예산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최대한 자사의 타겟과 맞는 광고를 셋팅해야하죠


광고를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출 매체 관리

네이버의 경우 제휴되어 있는 매체가 많기때문에 노출되는 지면 또한 다양합니다

요새는 컨텐츠 매체의 전환효과 또한 괜찮기 때문에 광고집행 후  

클릭이 잘이루어지는 주요 매체만  on 해주는게 좋습니다


2. 노출 시간 관리

평균적으로 새벽시간때에는 노출이 되더라도 구매전환까지 이루어지는 경우가 드물지만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따라 다르기때문에 노출 대비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시간대는 과감하게 OFF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 노출 연령대 관리

타겟의 주 연령대에만 노출하여 불필요한 클릭이 없도록 관리를 해줍니다


4. 전환 키워드 관리 

쇼핑검색광고를 집행하게되면 굉장히 많은 키워드들이 노출이 되곤 합니다

이때 '제외 키워드 관리'를 통해 노출대비 클릭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키워드 , 

비용대비 전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은 키워드등을 선별하여 

전환이 잘 이루어지는 키워드 위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MO 과 PC 의 CPC 단가가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같이 관리를 해준다면 더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세세하게 광고를 관리하게된다면

앞서 보여드린것과 같이 제대로된 광고 효과를 보실 수 가 있습니다


광고를 잘 집행하기 위해서는

자사와 맞는 타겟에게 우리의 광고를 제대로 노출시키는것! 이 중요한 것이죠


혹시라도 검색광고 집행에있어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제가 딱맞는 방향으로 이끌어 드리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또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D



Contact : 02-6049-4279 / 010-3917-9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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