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올리는 공식 1. 트리플 미디어
노출x클릭x전환x객단가= 매출향상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이번에는 매출을 올리는 공식에 대해 말씀드려볼까합니다
내용이 길어져 시리즈 형태로 말씀드릴예정이오니
잘 따라 와주세요 :)
매출을 향상 시키려면 크게 2가지를 조절 해주셔야합니다.
1. 수입 늘리기
2.비용 줄이기
그렇다면 어떻게 수입을 늘리고 비용을 줄일까요?
1. 수입 늘리기
1)노출 극대화
첫번째로 노출을 극대화 해야합니다.
노출은 우리의 상품이 있다는걸 소비자들에게 인지 시킬 수 있고
구매까지 이루어지게 만드는 발판이 됩니다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온드미디어, 언드미디어, 페이드 미디어를 적절하게 사용해야하는데요
온드 미디어(Owned Media)란 기업이 직접 소유하고 통제하는 미디어 채널입니다.
예를 들면, 기업의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 계정, 모바일 앱 등이 포함되는데요
자사가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브랜드의 신뢰를 높이고,
고객들과의 친밀감을 높여 보다 쉽게 구매까지 유도가 가능하게 됩니다.
다른 미디어에비해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들며 오가닉 트래픽을 유도하여 매출증대에 도움을 줍니다
언드 미디어(Earned Media)란 소비자나 외부 매체가 자발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언급하거나 홍보하는 미디어인데요.
대표적으로 입소문, 리뷰, 소셜 미디어에서의 공유 등이 있습니다
언드 미디어는 소비자들이 컨텐츠를 만들어 발행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아지고
이를 통해 다른 소비자들의 구매까지 촉진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긍정적인 리뷰나 언급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하며 매출로 연결이 될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되기도하는데요
바이럴을 이용하는 이유가 이와같은 이유때문입니다.
단, 통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리뷰나 입소문은 매출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란 브랜드가 광고를 위해 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미디어입니다.
예를들어 검색광고, 배너광고, 기타 매체 광고등이 포함됩니다.
단기간에 노출을 극대화 할 수 있어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노출과 구매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보다 세밀한 타겟팅을 통해 세분한 마케팅을 할 수 있으나 효과를 위해 지속적인 비용 지출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온드미디어, 언드 미디어, 페이드 미디어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렸는데요.
세가지 모두가 적절하게 사용되어야지만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미디어를 균형있게 전략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마케팅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제가 자사와 딱맞는 미디어 믹스를 제안드리도록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Contact : 02-6049-4279 / 010-3917-9337
E-mail : mhy@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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