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개인화되는 광고.. 네이버 판매전략은 어떻게 세워야할까?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온라인 광고에서 '개인화'는 광고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라는 플랫폼에서 이러한 소비자의 개인화에 따른 판매전략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FOR YOU]
네이버는 아직까지도 국내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포털 사이트입니다.
소비자는 다양한 정보를 네이버 검색으로 알아볼 수도 있고, 원하는 상품을 네이버에서 구매 하기도합니다.
그중에서도 네이버 쇼핑 ai기술은 점차 개인적인 취향들을 반영하여 소비자가 관심있어할만한 상품들을 우선적으로 노출시켜주는데요
예를 들어
ㅇㅇㅇ님을 위한 맞춤쇼핑, ㅇ번 방문한 브랜드,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ㅇ일전 클릭한 상품 등을 통해 따로 리타겟팅 광고를 집행하지 않더라도 우선적으로 노출을 시켜주는걸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단 한번이라도 소비자가 우리 상품을 클릭했다면, 소비자가 우리 상품에 관심을 갖고있다고 네이버가 인식을 하게된다면,
자사의 상품을 그 소비자에게는 노출을 자주 시켜준다 이 말입니다.
네이버는 자선단체가 아닙니다.
당연히 판매가 잘되는 판매자의 상품들을 노출시켜줄 것이고
그러한 제품들이 많이 팔려 결국 네이버도 판매자들에게 수수료를 많이 받아가는게 목적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판매전략을 세워야지 네이버라는 플랫폼에서 판매를 잘 할 수 있을까요?
크게 4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1. 검색/배너 광고를 통해 상품클릭 유도하기
-> 소비자들에게 클릭을 한번이라도 받으면 광고를 집행하지 않더라도 ai가 상위로 노출시켜줌 (광고 집행시 다른 판매자들과 비슷한 상품에도 노출가능)
2. 우리 스토어 알림받기 유도하기
-> 스토어 알림받기를 통해 추후 네이버 알림을 통한 추가 홍보까지가능
3. 상품 찜하기 유도
-> 찜한 상품 우선노출 가능
4. 장바구니 이벤트 적극 활용
-> 장바구니 상품 우선노출가능
판매의 가장 큰 공식은 유입 x 전환 x 객단가 입니다
유입을 극대화하기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노출이 되어야 하며, 노출이 되었을때 한번이라도 클릭이 된다면 좀 더 적은돈을 들이면서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는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자사와 핏이 맞는 소비자들에게 노출을 시키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검색광고에서는 세부키워드를, 배너광고에서는 관심사 등을 설정하여 광고를 집행하는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혹시라도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자사와 딱 맞는 네이버 전략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ntact : 02-6049-4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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