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의 대변화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광고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11.05
조회수 478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최근, 네이버에서 아주 큰 변화가 생겼지요?

바로 10월 30일부터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오픈 되었단건데요,


 


모바일로 봤을때 왼쪽 하단부분에보이는 곳이 바로 플러스 스토어 탭입니다!


네이버 쇼핑 플러스 스토어는 크게 2가지 특징이 있는데요


1. 쇼핑에대한 니즈가 있는 사람들의 유입

2. 맞춤화된 서비스


아무렇게나 노출되는것이아닌, 이제는 ai가 자동으로 나의 관심사나

취향에 맞춰서 상품을 추천해주고 노출을 시켜줍니다.


큰 변화가 생긴만큼 이에따라 네이버 광고영역도 대거 변동되었는데요 


제일 큰부분은  신규 지면이 생겼단겁니다 


■ 신규 지면

1.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 - 모바일, PC

2.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영역- 모바일, PC

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결과 - 모바일, PC




해당부분은 네이버 검색광고영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UI는 해당 지면 특성에 맞춘 광고UI로

기존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UI와 다를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는 리뷰수, 리뷰평점 外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점점 맞춤화되어가고있는 세상에서

어떤식으로 운영하면 좋을지 제대로 전략을 세우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혹시라도 어떤식으로 진행하면 좋을지 고민되신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자사와 맞는 전략에대해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