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를 알면 미래를 대비 할 수있다! 11월 따끈따끈한 마케팅 이슈!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입니다!
오늘은 11월에 핫한 마케팅 이슈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는데요!
현재의 이슈를 알면 미래도 미리 준비할 수 있으니 꼭 한 번은 읽어보셔야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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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말에는 세계적으로 큰 쇼핑 이벤트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 29일)와 사이버먼데이(12월 2일)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 기간을 활용한 특별 할인과 프로모션이 중요한 마케팅 기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리테일러는 이를 대비해 할인 이벤트를 준비하거나 사전 예약 세일 등을 활용하여 고객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빼빼로데이 및 농업인의 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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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1일은 한국에서 잘 알려진 빼빼로데이로, 특히 Z세대와 젊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합니다. 또, 같은 날 농업인의 날도 함께 기념되기 때문에 농업 관련 기업들은 이를 맞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체험형 마케팅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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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와 같은 기업들이 '체험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 숙소에서 LG전자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객이 제품을 깊이 경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런 체험형 마케팅은 고객의 직접적인 제품 체험을 유도하여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가전 구독 서비스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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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은 LG전자와 협력하여 가전 구독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는 고객이 비싼 가전을 목돈 들여 구매하기보다는 구독을 통해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방식은 특히 장기적인 고객 관계 형성 및 만족도 증가에 유리한 전략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환경과 업사이클링을 강조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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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사이클링 브랜드인 니울(NiUl)처럼 환경을 고려한 제품이나 업사이클링된 제품을 사용하는 브랜드가 Z세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브랜드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1월에는 이처럼 대규모 쇼핑 이벤트와 Z세대 겨냥 이벤트, 체험형 마케팅, 지속 가능성에 주목한 활동 등이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케팅 흐름에 따라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맞춤 컨설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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