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유통 N사 네이버검색광고 문제점 및 개선사례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11.12
조회수 140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패션브랜드업종 개선사례에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브랜드유통사 광고, 어떻게 해야할까?>

이커머스 업종 중, 브랜드를 유통하고 계신다면 

가장 기본으로 집행해야하는 광고가 바로 '검색광고'입니다.


브랜드 유통은 '브랜드'를 유통하기 때문에

'브랜드'에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높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미 브랜딩이 되어있는 제품들이기때문에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잘 '노출'이 되고

랜딩페이지내의 확실한 '신뢰'가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패션브랜드유통업종 T사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액 증진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월 예산 : 300만원 

이관전 광고 집행상항 : cpc 100원으로 쇼핑검색광고 운영중 


<문제점>


1. 낮은 순위 노출

cpc 단가 100원으로 일괄 셋팅하여 순위가 낮게 셋팅되어있는 상태


2. 100개 이상의 SKU

제품의 종류가 100개 이상으로 굉장히 많았음


3. 제외키워드 관리

전환이 발생하는 키워드에 대한 관리가 부족

 

<개선점>


1. 스마트스토어 센터 권한을 받아, 현재 오가닉으로 잘나가는 제품 선별

2. 브랜드키워드 정리 후 잘나가는 상품만 셋팅

3. 제외키워드 관리로 전환키워드집중관리



이관전  

총비용: 12만원 / 전환매출액 460만 / 광고수익률 3790%


이관후 

총비용:  330만원 / 전환매출액 4200만 / 광고수익률 1260%


브랜드 유통사는 브랜딩이 되어있는 상품을 취급하기때문에

관리만 잘해준다면 매출액은 보장되는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혹시나 브랜드유통을 하고계시는데 

광고 수익률이나 매출액이 저조하시다면 연락부탁드립니다


검색광고, 제대로 효율 이끌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