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의 가장중요한것은? ㅅㄷ이다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11.18
조회수 167

세일즈의 가장중요한것은? ㅅㄷ이다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온라인 판매의 세계에서 설득은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 이상을 의미하는데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기까지는 신뢰를 얻고,

제품의 가치를 충분히 전달하며,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동기를 부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위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1. 신뢰를 기반으로 한 설득

소비자는 브랜드를 신뢰할 수 있다고 느낄 때 비로소 구매로 이어집니다.

이를 위해 기존 고객들의 긍정적인 후기와 리뷰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것인데요


판매를 하는 플랫폼의 리뷰, 네이버나 크롬에 검색했을때

자사의 컨텐츠가 나오는것이 중요한이유가 바로 '타인의 경험을 통한 제품의 신뢰감 형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찐리뷰'는 선택이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가치 전달과 스토리텔링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단순히 나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소비자는 제품이 자신의 삶에 어떤 가치를 더할지 알고 싶어 합니다.

이때, 브랜드의 스토리는 강력한 설득 도구가 될 수 있는데요.

브랜드가 어떤 가치를 추구하며 왜 소비자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지 진솔하게 전달해보세요!


3. 심리적 장벽 낮추기

고객이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 중 하나는 "리스크"입니다.

이러한 심리적 장벽을 허물기 위해 명확한 환불 및 교환 정책을 제공하고, 보증기간을 제시하는것이 좋습니다.


불만족시 100%환불, 반품배송비 무료 등의 문구는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 주게 되지요


판매는 단순히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과정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을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설득력을 높여주세요!

혹시라도 어떤식으로 기획해야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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