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효율 올리는 3가지 팁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이번에는 검색광고 효율 높이는 tip3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타겟팅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맞는 '타겟'에게 광고가 노출되는것이 중요합니다.
검색광고는 지역, 연령, 성별, 요일, 시간대 등 여러가지 타겟을 세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 후 노출에 비해 충분한 클릭이나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타겟은 과감하게 제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매체지면
네이버는 네이버 뿐만이아니라 제휴되어있는 수많은 매체들이 존재하고, 블로그, 지식인 등 여러 지면에 광고가 노출 됩니다.
특히 요즘엔 검색 영역 뿐아니라 컨텐츠 매체영역에도 효율이 잘나올 때가 많이 있는데요
처음부터 한정된 매체에서 집행하시는 것보다, 광고 집행 후 데이터를 보고 판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클릭율을 유발시키는 소재 등록
결국 광고의 효율이 높아지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소비자들이 자사의 랜딩페이지에 '유입'이 되어야합니다.
따라서 유입을 이끌어내기위해 '썸네일', '광고 문구' 등을 타 경쟁업체와는 다르게
눈에 띄게 셋팅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차별화된 썸네일을 위해 직접 키워드 검색 후 다른 판매자들의 광고 & 오가닉 상태를 직접 보시면서 셋팅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검색광고 효율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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