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들은 왜 구독 서비스를 선호할까?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4.12.26
조회수 220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최근 넷플릭스, 쿠팡 뿐만이아니라

스타벅스 같은 커지전문점, 심지어는 편의점 구독 서비스까지 출시되었는데요


왜 이렇게 많은 기업들이 '구독'이라는 서비스를 선호하게 될까요? 


제일 중요한 점은 바로 수익과의 연결성입니다.

단순 1회성 구매와는 달리 '구독'을 통해 업체는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수익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수치로 예를 들어보자면

단순 1회성 판매시  고객은 1회 구매로 5만원 지출 

구독서비스 이용시 고객은 월 1만원으로 12개월 지출을 통해 총 12만원 지출이 발생하게됩니다


또한 

구독모델은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접점을 유지하므로

업셀링(추가 구매 유도)와 크로스셀링(연고나 제품 제안)의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예를들어 고객이 특정 서비스를 오래 사용할 수록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새로운 제품이나 프리미엄 옵션에 대한 구매의향도 증가하게되지요


따라서 기업은 꾸준히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필요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게 될텐데요


이는 마케팅에 드는 신규 고객 유치 비용을 절감하면서

기존 고객으로부터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될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구독 모델은 단순한 '판매'가 아닌, 

기업과 소비자들의 장기적인 상생관계를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구조인데요


이러한 구독 서비스도

고객에게 잘 알리려면 '마케팅'이 중요하겠지요?


이러한 구독 서비스 외에도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에대해 고민이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제가 자사에 딱맞게 맞춤 컨설팅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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