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설정한 네이버 광고세팅 점검 하는법

작성자 김민하
작성일 2025.01.17
조회수 14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나는 스토어 운영하며 광고도 직접 한다." 


내가 직접 한 광고 세팅.. 잘 해놓은 거 맞나 걱정이신 대표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 중에 내 업체가 하나라도 해당된다! 하시면 다시 한 번 점검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1. 같은 키워드를 검색했지만 PC버전에서는 노출O, 모바일 버전에서는 노출X

 *똑같이 "임부복 원피스" 검색했을 때모바일 버전에서는 검색 안됨.


 


  1. 2. 자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할인 내용 강조 X

 


 

  1. 3. 너무 비싼 큰 범위 메인 키워드의 입찰가를 높여 노출하고 있음.

 

예를 들어 ‘’창업”이라는 키워드는 입찰가가 높고 대분류 키워드이기 때문에 전환이 잘 일어나는 키워드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큰 범위 키워드인 ‘창업’이라는 키워드의 입찰가를 높여 노출을 늘리기 보다 자사의 세부 업종 키워드의 입찰가와 순위를 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를 들어, 치킨 업종이라면 ‘창업’보다는 ‘치킨창업’, ‘은퇴후치킨창업’, ‘소자본치킨창업’ 등의 키워드를 메인키워드로 설정 후 입찰가를 조정하셔서 노출과 전환을 늘리시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

 

 

  1. 4. 직관적인 확장 소재 활용 X

 

키워드에 따라 올바른 고객에게 적합하게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소재가 눈에 띄지 못하거나 광고가 방치되어 있다면 지나치는 광고가 되어버립니다.

그러므로 후킹할 수 있는 문구와 확장 소재를 통해 시선을 사로 잡는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자사를 첫 이미지로 인식시키는 광고이므로 확장 소재를 잘 활용해 소구점을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사 광고 예시>


 

이 중에 해당되는 게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재설정 해야할지 모르시겠다 하시는 대표님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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