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도없는 신규 식품 브랜드.. 어떻게 광고 해야할까요?

작성자 문혜영
작성일 2025.01.17
조회수 152

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내일을 책임지는 마케터 문혜영입니다.

오늘은 신규 브랜드 런칭한 식품회사의 광고 사례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해당업체는 식품업종으로, 판매단가 2-3만원대의 식품을 판매하고 계셨는데요

신규이다보니 소비자의 인지도가 아예 없던 곳이었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스마트 스토어로 시작, 

상세페이지도 잘 만드셨지만 어떤식으로 홍보를 해야할지 막막하신 상황에서 

저를 찾아와주셨습니다.


브랜딩을 목적으로 판매하고 싶다고 하셨기에

소비자에게 먼저 다가가는 배너광고인 GFA와, 카페 바이럴, 검색광고를 같이 집행하였습니다


검색광고의 경우 메인키워드는 경쟁력이 너무 쎄서 

세부키워드 및 자상호 위주로 셋팅하고 

GFA는 쇼핑프로모션 광고와 GFA리타겟팅 위주로 셋팅하였습니다. 


한달 정도 150만원을 집행하였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GFA 총비용 100만원/ 구매완료 22만원 / 로아스 22%

검색광고 총비용 40만원/ 구매완료 57만원 /로아스 142%

바이럴 10만원 / 구매완료?원


사실 광고 결과만 본다면 150만원 집행/80만원 매출로 ROAS 53% 정도밖에 안되는 수치이지만

실제 스마트스토어 데이터를 보면 총 판매금액 300만원으로 ROAS 200% 이상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대부분의 유입된 키워드가 자상호였던 점을 보아

일면식도 없던 신브랜드였음에도 불구, 첫달 매출 300만원을 달성하게 된것이였죠


이처럼 광고는 광고자체의 효율도 중요하지만,

광고로인한 부수적인 효과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광고의 로아스만 생각하는게아니라

전체적으로 판매 성과를 바라볼 줄 아는 힘이 필요하죠


혹시라도 신규 브랜드 런칭 후 어떻게 광고를 해야할지 고민되시는 분이 계신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제가 자사와맞는 브랜딩 전략으로 날개를 달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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