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자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한석 입니다!
오늘은 DA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DA 광고는 디지털 광고의 약자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디지털 광고는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자의 웹사이트나 앱,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등에서 보입니다.
DA 광고의 주요 특징은 타겟팅입니다.
광고주는 사용자의 행동, 관심사, 위치, 나이, 성별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를 세밀하게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의 효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DA 광고의 종류는 :
- 1) 검색 광고: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 엔진에서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광고가 나타납니다.
- 2) 디스플레이 광고: 웹사이트나 앱의 배너, 사이드바 등에 나타나는 시각적인 광고입니다.
- 3) 소셜 미디어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제공하는 광고로, 사용자의 피드나 스토리 등에 나타납니다.
- 4) 동영상 광고: 유튜브 등에서 제공되는 비디오 형식의 광고입니다.
DA 광고는 어떤 광고가 적합한지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광고의 클릭 당 비용이 높은 경우
클릭당 비용이 높아 순 이익이 남지 않는경우 DA 광고를 적극 추천드리고있습니다
2) 검색이 용이하지 않는 경우
새로 나온 제품이나 검색이 어려운 경우에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여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3) 이미지나 썸네일이 어느정도 괜찮은 경우
소구 포인트나 판매를 높이고자 하는 경우 많이 사용 됩니다 ( 뷰티, 패션 업종) 많이 사용
4)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시킬 경우
보통 초반에 여러 매체에 노출을 시킬 경우 검색광고보다 DA 광고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A광고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한석 한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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