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자 ★

작성자 조한석
작성일 2025.02.20
조회수 13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한석 입니다!


오늘은 DA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DA 광고는 디지털 광고의 약자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디지털 광고는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자의 웹사이트나 앱,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등에서 보입니다.


DA 광고의 주요 특징은 타겟팅입니다.


광고주는 사용자의 행동, 관심사, 위치, 나이, 성별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를 세밀하게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의 효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DA 광고의 종류는 :


  1. 1) 검색 광고: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 엔진에서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광고가 나타납니다.
  2. 2) 디스플레이 광고: 웹사이트나 앱의 배너, 사이드바 등에 나타나는 시각적인 광고입니다.
  3. 3) 소셜 미디어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제공하는 광고로, 사용자의 피드나 스토리 등에 나타납니다.
  4. 4) 동영상 광고: 유튜브 등에서 제공되는 비디오 형식의 광고입니다.

DA 광고는 어떤 광고가 적합한지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광고의 클릭 당 비용이 높은 경우


클릭당 비용이 높아 순 이익이 남지 않는경우 DA 광고를 적극 추천드리고있습니다 


2) 검색이 용이하지 않는 경우 


새로 나온 제품이나 검색이 어려운 경우에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여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3) 이미지나 썸네일이 어느정도 괜찮은 경우 


소구 포인트나 판매를 높이고자 하는 경우 많이 사용 됩니다 ( 뷰티, 패션 업종) 많이 사용 


4)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시킬 경우 


보통 초반에 여러 매체에 노출을 시킬 경우 검색광고보다 DA 광고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A광고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한석 한테 문의해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