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마케터 본부 활동 대공개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5.03.14
조회수 17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 입니다!


저희 AMPM은 한달에 한 번 전 사원이 모여  개선사례 혹은 계정에 대한 인사이트와 피드백을 주는 본부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각기 다양한 관점과 경험을 통하여 이야기하다보니 마케터 개인별로도 성장 할 수있고

계정에 대한 문제점도 타파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은 본부활동에 다뤘던 내용들을 그대로 전달해 드릴 예정이니 확인해보시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마사지기 업종



운영현황



해당 업종은 요즘 핫한 마사지기 업종으로써 노출 수 대비해서 클릭율도 낮고

단가가 높아 전환으로 이어지기 어려운 상황인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DA매체

쪽에서 동영상/이미지 소재로써 사람들에게 간접경험을 통해 전환을 높이려합니다. 


1-1) 문제점과 개선점



1-2) 질문


현재 DA 매체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환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상황이라

소재(동영상/이미지)의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세팅면에서(타겟, 지면)의 문제인지

질문해 주셨습니다.


1-3) 답변


먼저 타겟으로 보았을 때, 남녀 30-60대의 경우 타겟이 너무 넓어 사실상, 모두에게

해당되는 타겟이라 특정 연령대를 파악하여 좁혀서 진행하는 걸 추천드렸으며,


기기의 기능을 보았을 때, 다이어트보단 장쪽에 질병이 있는 분들에게 치료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더 잘 어울리기에 소재에서도 부모님세대의 후기성 리뷰 혹은 전/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한 소재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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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얼리 업종

운영현황



해당 업종은 주얼리 업종으로써 단가가 10만원 전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벤트적인 부분에서만 전환이 높아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케이스입니다.


2-1) 문제점과 개선점



2-2) 질문과 답변


해당 업종은 개선이 된 케이스라 질문이 많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평상시 브랜딩 적인 소재는 잘 먹히지 않아, 일정 다이어리를 통해 계속적인 

이벤트(어버이날,화이트데이,발렌타인,생일)를 진행하려고 했던 것이 성과개선의 주 방법이였다고 하셨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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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방가전 업종



운영현황


해당 업종은 컵세척기로써 B2B에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3-1) 문제점과 개선점

3-2) 질문과 답변


질문으로써는 어떻게 광고 운영을 해야할지에 대한 질문이라

저희쪽에서는 모든 방면에서 답변을 드렸는데요.


네이버:

객단가가 높다보니 직접전환율 보단 간접전환율을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파악하고 

제외 키워드 설정하기


타겟:

리타겟팅 모수가 적은 편인데 벌써 리타겟팅을 진행하는 것은 지양해야한다.


소재:

동영상 소재에서 더러운 컵에서 깨끗해지는 컵으로 변하는데 GIF라서 반복적으로

더러운 영상이 나와 차라리 한 영상에 컵을 추가하기.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명함으로 연락주세요!



이렇게 오늘 저희의 본부활동을 보여드렸는데요, 저희는 대표님의 성장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해결하는 마케터들입니다. 지금 계정의 문제나 최적의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신 분은 연락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SNS광고마케터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매출 전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반부터 탄탄하게 성장하기 위한 전략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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