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반려를 줄이는 3가지 팁!

작성자 최강식
작성일 2025.04.14
조회수 98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 오늘은 1분만에 확인하는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반려를 줄이는 3가지 팁
  • 지금 출발합니다~!!



  • 1. 이미지
  • 이미지내 문구, 이미지 내 테두리, 분할 이미지, 합성 이미지 등
    다음과 같은 이미지들은 반려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 따라서, 등록 단계부터 내용에 적합한 이미지를 끌어오거나
  • 검수전 이미지를 수정해 주시면 이미지로 인한 
  • 반려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상품명

배송, 프로모션, 할인, 이벤트 등

쇼핑몰로 입점 후 상품명 수정 없이 쇼핑검색광고에 등록하면

쇼핑몰의 내용을 그대로 반영하기 때문에 

상품명에 이벤트 내용을 넣으면 반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벤트 내용은 확장 소재(추가 홍보 문구)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3. 카테고리

카테고리는 쇼핑몰로 입점시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 모든 소재를 직접 등록하는 스마트스토어와 달리 쇼핑몰의 상품들을 자동으로 매칭을 시켜주기 때문에
    상품과 카테고리가 잘못 연결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카테고리가 잘못 매칭이 되면 반려가 돼서 노출이 되지 않거나
    심한 경우 노출이 되더라도 연관성이 적거나 아예 없는 키워드로만 노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으로는 
    바로 "키워드" 인데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고객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토대로 
    네이버가 제목, 문구를 활용하여 키워드를 조합하는데

    우리 상품과 일치하지 않는 키워드를 제외 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키워드를 조합하고 제외시켜야 할지
    입찰가 조정을 통해, 상위로 어떻게 노출 시킬지 등 

    큰 어려움과 상위 노출 해결책이 필요하시다면 
  • 언제든, 아래 하단에 최강식AE에게 문의 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minwoo739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