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 입니다.
요즘들어 구글 광고는 뭐가 좋나요? 라는 광고주분들의 질문이 꽤나 많습니다.
검색광고 하고 싶은데, 네이버는 너무 레드오션 같고,
그렇다고 구글은 대한민국에서 시장 점유율이 썩 높지는 않은 것 같고..
고민들이 참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구글 검색광고 해야하는 이유 딱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에도 뜬다!
검색광고에 세팅된 내용을 그대로 긁어와서 유튜브에 검색을 하였을 때도 노출이 됩니다.
요즘 시대에 유튜브 안보는 대한민국 사람 없죠?
이것만해도 충분한 매력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2. CPC 단가가 네이버보다 싸다!
일부 업종들은 과도한 입찰 경쟁으로 CPC 단가가 1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너무 부담스러우시죠?
업종마다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평균적으로 구글의 경우 CPC단가가 10~20%정도 더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명확한 캠페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의 경우에도 지역/시간/연령/ 디바이스 등의 설정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결과론 적으로 클릭 수를 높일 수 있는 방향들 뿐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다릅니다.
캠페인의 목적에 따라 전환 / 클릭수 / 노출점유율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추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가시적인 목적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4. GA4 활용이 가능하다!
" GA4를 활용해서 마케팅 성과 분석이 가능하다!" 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네이버도 대시보드랑 다차원 보고서 볼 수 있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GA4는 GTM 삽입에 따라 보다 더 양하고 세밀하게 분석이 가능합니다.
똑같이 광고를 돌려도 네이버와 비교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데이터 값이 천지차이입니다.
이 외에도 구글의 국내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고, 키워드 확장 기능 등의 다양한 장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해외 매체이다보니 네이버 보다 세팅 화면이나 대시보드가 좀 더 알아보기 어려울 수도 있고,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100%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이게 광고대행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검색광고, 대충하면 돈은 돈대로 쓰고, 그에 맞는 결과나 데이터는 날리게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 주시면 브랜드에 맞는 맞춤 광고, 도와드리겠습니다.
02-6049-4490
sundam040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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