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해야하는 이유 빠르게 알려줄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 입니다.
요즘들어 구글 광고는 뭐가 좋나요? 라는 광고주분들의 질문이 꽤나 많습니다.
검색광고 하고 싶은데, 네이버는 너무 레드오션 같고,
그렇다고 구글은 대한민국에서 시장 점유율이 썩 높지는 않은 것 같고..
고민들이 참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구글 검색광고 해야하는 이유 딱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에도 뜬다!
검색광고에 세팅된 내용을 그대로 긁어와서 유튜브에 검색을 하였을 때도 노출이 됩니다.
요즘 시대에 유튜브 안보는 대한민국 사람 없죠?
이것만해도 충분한 매력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2. CPC 단가가 네이버보다 싸다!
일부 업종들은 과도한 입찰 경쟁으로 CPC 단가가 1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너무 부담스러우시죠?
업종마다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평균적으로 구글의 경우 CPC단가가 10~20%정도 더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명확한 캠페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의 경우에도 지역/시간/연령/ 디바이스 등의 설정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결과론 적으로 클릭 수를 높일 수 있는 방향들 뿐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다릅니다.
캠페인의 목적에 따라 전환 / 클릭수 / 노출점유율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추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가시적인 목적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4. GA4 활용이 가능하다!
" GA4를 활용해서 마케팅 성과 분석이 가능하다!" 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네이버도 대시보드랑 다차원 보고서 볼 수 있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GA4는 GTM 삽입에 따라 보다 더 양하고 세밀하게 분석이 가능합니다.
똑같이 광고를 돌려도 네이버와 비교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데이터 값이 천지차이입니다.
이 외에도 구글의 국내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고, 키워드 확장 기능 등의 다양한 장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해외 매체이다보니 네이버 보다 세팅 화면이나 대시보드가 좀 더 알아보기 어려울 수도 있고,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100%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이게 광고대행사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검색광고, 대충하면 돈은 돈대로 쓰고, 그에 맞는 결과나 데이터는 날리게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 주시면 브랜드에 맞는 맞춤 광고, 도와드리겠습니다.
02-6049-4490
sundam0405@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