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기획 어려우시다면!

작성자 표연경
작성일 2025.04.14
조회수 8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오늘은 광고소재 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광고 소재 기획

 

 

-      광고 목표 설정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2.     회원가입 유도

3.     앱 다운로드 유도

4.     구매 전환


목표에 따라 소재에 활용되는 문구나 콘셉트를 맞춰 기획해야 합니다.

 

 


-      광고 유형 파악

 

1.     광고 매체: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GFA

2.     노출 위치: 피드, 스토리, 검색 결과 등

3.     광고 소재 유형: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

 



-      타겟 분석

 

1.     연령대 및 성별(ex: 2030여성, 4050남성 등)

2.     관심사(ex: 패션, 뷰티, 운동 등)

3.     행동패턴(ex: 모바일 쇼핑 빈도, 검색 키워드 등)

 

 


-      콘셉트 도출

 

1.     브랜드 톤 앤 매너(ex: 전문적이고 신뢰감 있는, 유쾌하고 재치 있는 등)

2.     적용 트렌드(ex: 밈 사용, 미니멀 스타일 등)

 



-      소재 내용 및 문구 설정

 

1.     기획 아이디어 도출

2.     · 오프라인 레퍼런스 조사

3.     메시지 구성: 혜택, 제품 특징, CTA

 

 



광고 소재 제작

 



-     텍스트



1.     제품 이름을 제목, 설명에 포함

2.     이미지로 드러나지 않는 핵심 정보 강조

3.     명확하고 간결한 문장 구성

 



-     이미지



1.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이미지

2.     클로즈업 샷, 다양한 각도 제공

3.     밝고 선명한 톤, 배경 정리

 



-     동영상



1.     5 안에 브랜드 ·제품 노출

2.     혜택/특장점/CTA 명확하게 전달

3.     자막 포함

 



-     잠재고객 확보용



1.     리드 양식 사용 여부 체크

2.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 강조

3.     신청 유도 문구 자연스럽게 삽입

 



-     카피라이팅



1.     타겟 맞춤형 문구 사용

2.     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는 메시지

3.     CTA명확(ex: 지금 다운로드, 무료 체험 시작하기 등





추가로 궁금하신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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