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기획 어려우시다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오늘은 광고소재 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광고 소재 기획
-광고 목표 설정
1.브랜드 인지도 향상
2.회원가입 유도
3.앱 다운로드 유도
4.구매 전환
등 목표에 따라 소재에 활용되는 문구나 콘셉트를 맞춰 기획해야 합니다.
-광고 유형 파악
1.광고 매체: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GFA 등
2.노출 위치: 피드, 스토리, 검색 결과 등
3.광고 소재 유형: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
-타겟 분석
1.연령대 및 성별 등(ex: 2030여성, 4050남성 등)
2.관심사(ex: 패션, 뷰티, 운동 등)
3.행동패턴(ex: 모바일 쇼핑 빈도, 검색 키워드 등)
-콘셉트 도출
1.브랜드 톤 앤 매너(ex: 전문적이고 신뢰감 있는, 유쾌하고 재치 있는 등)
2.적용 트렌드(ex: 밈 사용, 미니멀 스타일 등)
-소재 내용 및 문구 설정
1.기획 아이디어 도출
2.온 · 오프라인 레퍼런스 조사
3.메시지 구성: 혜택, 제품 특징, CTA 등
광고 소재 제작
-텍스트
1.제품 이름을 제목, 설명에 포함
2.이미지로 드러나지 않는 핵심 정보 강조
3.명확하고 간결한 문장 구성
-이미지
1.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이미지
2.클로즈업 샷, 다양한 각도 제공
3.밝고 선명한 톤, 배경 정리
-동영상
1.첫 5초 안에 브랜드 ·제품 노출
2.혜택/특장점/CTA 명확하게 전달
3.자막 포함
-잠재고객 확보용
1.리드 양식 사용 여부 체크
2.사용자 개인정보 보호 강조
3.신청 유도 문구 자연스럽게 삽입
-카피라이팅
1.타겟 맞춤형 문구 사용
2.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는 메시지
3.CTA명확(ex: 지금 다운로드, 무료 체험 시작하기 등)
추가로궁금하신점있으면 AMPM 글로벌표연경마케터에게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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