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기획 어려우시다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본부 1팀 표연경입니다.
오늘은 광고소재 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광고 소재 기획
-
광고 목표 설정
1.
브랜드 인지도 향상
2.
회원가입 유도
3.
앱 다운로드 유도
4. 구매 전환
등 목표에 따라 소재에 활용되는 문구나 콘셉트를 맞춰 기획해야 합니다.
-
광고 유형 파악
1.
광고 매체: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GFA 등
2.
노출 위치: 피드, 스토리, 검색
결과 등
3.
광고 소재 유형: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
-
타겟 분석
1.
연령대 및 성별
등(ex: 2030여성, 4050남성 등)
2.
관심사(ex: 패션, 뷰티, 운동 등)
3.
행동패턴(ex: 모바일 쇼핑 빈도, 검색
키워드 등)
-
콘셉트 도출
1.
브랜드 톤 앤 매너(ex: 전문적이고 신뢰감 있는, 유쾌하고 재치 있는 등)
2.
적용 트렌드(ex: 밈 사용, 미니멀 스타일 등)
-
소재 내용 및 문구 설정
1.
기획 아이디어 도출
2.
온 · 오프라인 레퍼런스 조사
3.
메시지 구성: 혜택, 제품 특징, CTA 등
광고 소재 제작
- 텍스트
1.
제품 이름을 제목, 설명에 포함
2.
이미지로 드러나지 않는 핵심 정보 강조
3.
명확하고 간결한 문장 구성
- 이미지
1.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이미지
2.
클로즈업 샷, 다양한 각도 제공
3.
밝고 선명한 톤, 배경 정리
- 동영상
1.
첫 5초
안에 브랜드 ·제품 노출
2.
혜택/특장점/CTA
명확하게 전달
3.
자막 포함
- 잠재고객 확보용
1.
리드 양식 사용 여부 체크
2.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 강조
3.
신청 유도 문구 자연스럽게 삽입
- 카피라이팅
1.
타겟 맞춤형 문구 사용
2.
마케팅 목표에 부합하는 메시지
3. CTA명확(ex: 지금 다운로드, 무료 체험 시작하기 등)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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