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특징과 캠페인 목표, 어떤것들이 있을까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 광고를 노출시키는 지면에는 수 많은 매체가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으로는
- 네이버, 메타, 구글과 같은 매체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구글의 광고 시스템인
- 구글 애즈에 대해 설명해드리려 하는데요. 오늘은 이 구글 애즈의 특징과
- 캠페인 목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즈 특징
넓은 도달 범위
구글 검색, 유튜브, GDN과 같이 다양한 지면을 통해 수 많은 구글 사용자에게 도달
맞춤 타겟팅 설정
키워드, 위치, 시간대, 기기, 언어, 관심사 등 다양한 요소를 세분화하여 광고 타겟 설정
AI 기반 자동화 및 머신러닝
구글의 AI 기반 머신러닝을 활용한 광고 최적화
다양한 광고 형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유형의 광고를 지원
구글 애즈를 집행하실 때는 캐페인 설정을 하시게 되는데요.
구글 애즈에는 각 목적에 적합한 캠페인 유형이 다향하게 존재합니다.
광고주 여러분들은 이러한 캠페인 유형이 어떤 상황에 적합한지 인지하고
자신들의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구글 애즈에 어떠한 캠페인이 있고 또 어떤 상황에 적합한지
알고 계셔야겠죠?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
자사 웹사이트의 방문자 수 증가가 목표인 경우
리드 생성
이메일, 문의 , 상담 요청과 같은 리드 확보가 목표인 경우
판매 증가
제품 판매 증대가 목표인 경우
인지도 및 구매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확보가 목표인 경우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고객들의 실제 오프라인 매장 방문 유도가 목표인 경우
앱 프로모션
모바일 앱 설치 유도 또는 모바일 앱 안에서의 액션 유도가 목표인 경우
이상으로 캠페인과 각 캠페인이 어떤 상황에 적합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주님들께서는 각자 본인의 목표에 맞는 적절한 캠페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만일 이러한 캠페인 설정이 어려우시거나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