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채널 메시지로 매출 만드는법!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4.28
조회수 206

열지 않고는 못 배길 메시지를 보내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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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고객은 수십 건의 카카오톡 알림을 받습니다.


그중 당신의 메시지를 열게 만드는 방법은 단 하나,
'고객 상황에 딱 맞는' 타이밍과 내용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5,000만 명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도달률 100%를 자랑하는 채널을 제대로 활용하면

매출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이제,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로 매출을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함께 살펴볼까요?



1. 타이밍 마케팅

 

고객이 상품을 가장 필요로 하는 순간에

메시지를 보내야 클릭률이 올라갑니다.

 

의류라면 환절기 직전

특히 출퇴근 시간대를 공략

 

직장인 대상 상품이라면

아침 출근길이나 점심 직후를 타겟팅

 

주부 대상이라면 오전 10~13

여유 시간대 공략

 

카페24, 네이버 쇼핑라이브 등

자체 접속 통계 분석을 통해

 

고객의 최다 방문 시간을 데이터로 확인하고

최적의 발송 시간을 정교화하셔야 합니다.

 


2. 행동을 부르는 메시지

 

행동 심리학에 따르면,

지금 아니면 안 된다고 느끼게 하는 메시지는

구매를 유도할 확률이 3배 이상 높습니다.

 

희소성 강조

선착순, 품절 임박, 한정 수량 알림

 

긴박감 부여

24시간 타임딜, 쿠폰 사용기한 임박 알림

 

개인화 마케팅

신규 고객: 첫 구매 혜택 제공

장바구니 고객: 망설이는 상품에 한정할인 알림

 


3. 채널 친구 확보 전략

 

메시지 발송만큼 중요한 것은

채널 친구 수 확보입니다.


‘1초 회원가입으로

가입과 동시에 친구추가 유도를 하거나

쿠폰이나 적립금을 지급하며 유도한 뒤


혜택을 소개하는 내용을 안내하면

효과가 2배가 됩니다.

 


4. 1:1 채팅으로 고객을 잡아라

 

카카오톡 채널의 개인채팅 기능은

단순한 문의 응대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빠른 답변으로 고객 만족도를 상승시키고,

문의 고객을 구매 전환으로 연결시킬 수 있죠.

 


타이밍을 노려라

필요를 읽어라

심리를 자극하라

- 반드시 매출로 연결하라

 


매출을 바꾸고 싶다면

당신의 고객 손 안에


가장 먼저, 가장 강렬하게 등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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