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업종 파워링크 광고는 이렇게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5.09
조회수 53

안녕하세요!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입니다.


F&B업종에 있어서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빠질 수 없는 핵심 채널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면 "비건 샐러드 배달" 같은 세부 키워드는 니즈가 확실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별 세부 키워드 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표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해 대기업이나 중견 브랜드들이 상위 노출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의 니즈가 담긴 세부키워드를 찾고 비교적 저렴한 비딩가에 상위노출 시킨다면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로 이어져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가 충분히 나올 수 있습니다!

세부키워드 발굴은 꼭 소비자의 니즈뿐만 아니라 시즌별 키워드도 활용할 수 있기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꾸준한 테스트를 통해 자신만의 세부키워드를 발굴하는 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든 업종에 있어서 파워링크 집행하실 때 확장소재를 간과하고 계시는 광고주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확장소재는 입찰가와 더불어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활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F&B업종 온라인 매장 기준 "딥링크(상품 상세, 베스트셀러, 이벤트 페이지 등 직접 유입 유도), 문구, 이미지, 카탈로그 소재"

오프라인 매장 기준 "전화, 주소, 문구, 딥링크(메뉴판, 예약하기, 후기보기 등), 이미지 소재"는 꼭 설정하셔서 

품질지수 관리와 더불어 상위노출까지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작은 차이가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세부 키워드와 확장소재까지 꼼꼼하게 챙기셔서 더욱 효율적인 광고 운영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세세한 부분 하나하나 신경쓰기가 힘든 상황이시라면 

메일이나 유선으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minwoo7390@ampm.co.kr